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스마트 관광도시 선두주자로 나선다!
등록날짜 [ 2023년09월13일 17시53분 ]


 

경북도는 13일 경주 황리단길 생활문화센터 주차장에서 경북도, 경주시, 한국관광공사 및 관련 유관기관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사업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70억 원이 투입되어 경주의 풍부한 관광자원과 첨단 기술을 연계해 스마트 관광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스마트 관광도시 출범식을 계기로 경주시는 관광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국내외 관광객들이 경주를 더 편리하게 관광할 수 있는 글로벌 스마트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알렸다.

 

이날 출범식은 신라고취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사업 경과보고 후 ‘경주로ON*’홍보영상 상영과 여행자 라운지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 ‘경주로ON’ 은 여행자 누구나 통합관광플랫폼을 통해 여행 준비단계부터 여행 후까지 활용
할 수 있는 앱으로 ▲스마트 서비스(AI기반 다국어, 오디오 가이드) ▲스마트 편의

(AR상점스캔, 도슨트투어) ▲스마트 경험(게이미피케이션, 미디어월) ▲스마트 모빌리티

(KTX-시내 이동, 시티투어) 등의 콘텐츠를 담고 있음

 

아울러 황리단길 메인거리에 위치한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황리단길 여행자 라운지에서는 메타버스를 이용한 여행자와 사업자 간의 실시간 대화로 여행 정보 등을 제공한다.

 

또 황리단길 주변 관광지(대릉원, 첨성대, 동궁과 월지, 월정교 등)와 연계한 미디어파사드, 게이미피케이션* 등을 도입해 과거와 현대가 어우러진 스마트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 게이미피케이션 : 게임이 아닌 것을 게임처럼 생각, 재미있는 요소들을 부여하여 게임처럼 만든 것

 

향후 2년간 고도화 사업을 통해 ‘경주로ON’모바일 앱의 완성도와 이용률을 지속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며, 숙박․관광․교통․맛집․체험 등 콘텐츠 활성화 사업도 확장시켜 나갈 예정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천 년 역사를 가진 경주가 스마트 기술과 융합되어 경북도만의 새로운 관광 모델을 제시하길 기대한다”라며, “이번 모델이 글로벌 스마트 관광의 표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남형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 농식품, 베트남 시장 안정적 지위 구축 나서 (2023-09-14 17:25:00)
메디밸리창업지원센터 건립 업무협약 (2023-09-13 17:4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