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의료원,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한 시니어 건강토크 실시
등록날짜 [ 2023년07월20일 16시16분 ]


 

대구의료원(원장 김승미)은 지역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의들이 직접 서남권(서구, 남구, 달서구, 달성군)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노인성 질환 관리를 위한 강좌를 실시한다.

 

통계청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2020년 노인만성질병 유병률 조사결과 65세 이상 남성의 4.1%(4위)가 전립성 비대증을, 여성의 6.5%가 요실금(7위)을 보유하는 등 다수 어르신들이 비뇨기 질환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구의료원은 노인성 비뇨기 질환을 주제로 한 강의를 준비하고 지역 어르신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7월 19일 달성군 다사읍 북부노인복지관에서 첫 시작된 이번 강의는 서남권 지역 노인복지시설 약 8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대구의료원 임상 전문의가 직접 강의를 실시함으로써 어르신들에게 수준 높은 의학정보가 전달돼 신뢰도와 만족도 모두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번 기회로 어르신들은 비뇨기 질환에 대한 자가검진, 예방, 그리고 치료법을 습득할 수 있었고, 대구의료원 역시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대구 대표 공공의료기관으로의 위상을 굳건히 지켜나갈 수 있게 됐다.

 

이번 강의를 실시한 박철희 대구의료원 비뇨의학과 과장은 “우리나라는 남녀를 막론하고 비뇨기 질환을 부끄럽게 여겨 진료를 차일피일 미루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강의를 계기로 비뇨기 질환 여부를 스스로 확인해보고 작은 이상이라도 확인된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시어 하루빨리 치료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대구의료원은 안질환, 부인과 질환, 치아질환 등 다른 노인성 질환에 대한 강의도 이어 나가 시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대구 최고 공공병원의 명성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다.

 

 

올려 0 내려 0
정경규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심장·뇌 혈관 건강 시작은 ‘자기혈관 숫자 알기’부터 (2023-09-07 17:38:45)
일본뇌염모기’발견,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2023-06-07 15:4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