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는 미식의 도시 대구의 매력을 알리고 ‘대구 10미(味)’의 브랜드화와 지역 음식업계 활성화를 위해 세미 트로트풍의 노래인 ‘대구의 맛’을 제작한 바 있다. ‘대구 10미(味)’ 활성화 사업의 연장선상에서 올해 7~8월 기간 중 대구 신세계 백화점에서 K트로트 ‘대구의 맛’ 음원을 송출해 ‘대구 10미(味)’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로 했다.
대구시는 작년 9월, 전국 지자체 최초로 대중가요를 통해 대구 10미(味)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 음식업계 활성화를 위하여 K트로트 ‘대구의 맛’을 제작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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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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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장르 : 세미 트로트 * 노래 제목 : ‘대구의 맛’ (부제 : 살짝쿵)
◇ 작사·작곡 : 김재곤 (대표곡 : 박현빈의 앗 뜨거, 윙크의 부끄부끄 등)
◇ 보 컬 : 김나희 (미스 트롯 TOP5)
◇ 음원발매 : 22년 9월(멜론, 지니, 플로, 벅스뮤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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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간, 대구시는 2022년 대구음식산업박람회 쇼케이스를 통해 가수 김나희의 ‘대구의 맛’을 공개했고, 한국도로공사(대구경북본부)와의 협약 추진으로 23년 상반기 동안 전국의 17개 휴게소에서 ‘대구의 맛’을 송출해 대구 10미(味) 브랜드를 알리는 데 주력했다.
또한, 대구광역시 가수협회(영남중앙회) 노래 교실 곡목으로 선정해 지역에서 활동하는 가수들에게 K트로트 ‘대구의 맛’을 소개했으며, 작년 9월부터 일반 음식점 신규영업자 위생교육 시 K트로트 ‘대구의 맛’을 교육 자료에 포함해 대구 10미(味)를 홍보하고 대구 음식의 정체성과 역사를 알리는 데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번에 대구시는 대구 신세계 백화점과 함께 백화점 내 문화홀 및 교육실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대구의 맛’ 음원 홍보를 추진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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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신세계 백화점 주요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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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홀 규모 및 프로그램 이용자수
600석, 월평균 10회 프로그램, 월평균 이용자 4천명
◇ 직원 및 백화점 내 종사자수
직영사원 230명, 협력 및 도급사원 약 5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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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7~8월 기간 중 문화홀 2회(월 1회), 교육실 8회(주 1회) 정도 ‘대구의 맛’ 음원을 송출해 백화점을 이용하는 고객 및 백화점 종사자들에게 대구 10미(味)를 알릴 계획이다.
특히 ‘갯바위’와 ‘가슴앓이’ 등의 히트곡으로 유명한 포크를 기반으로 한 싱어송라이터인 가수 양하영 씨의 콘서트가 다가오는 ’23. 7. 21.(목) 14시에 대구 신세계백화점 문화홀에서 열리는데 이날 ‘대구의 맛’ 음원을 콘서트 전후로 송출해 홍보할 계획이다.
향후 대구시는 대구 신세계 백화점을 비롯해 지역 내 대형 유통업계 및 외식산업 관련 민간단체 등과 적극 협력하여 ‘대구의 맛’ 음원을 통해 대구 10미(味)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대구 10味의 브랜드화와 대구 외식업계 활성화를 위해 만든 k트로트 ‘대구의 맛’은 대구 음식 특유의 화끈한 맛을 알리는데 적합한 멜로디 라인과 가사를 갖춰있어 누구나 한번 들으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매력이 있고 리듬감이 자유와 활력이 넘치는 대구를 표현하기에 안성맞춤의 노래다”며, “노래가 히트하고 이로 인해 대구 음식이 알려지고 더 나아가 대구 음식업계가 활성화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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