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 이하 문예진흥원)에서 3월 15일부터 4월 5일까지 생활문화 공간 발굴 ‘우리동네 생활문화Ⅰ’과 비활성화 계층·지역 활성화 프로젝트 ‘우리동네 생활문화Ⅱ’ 지원사업의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
‘우리동네 생활문화Ⅰ’은 생활문화 공간 발굴 및 활용을 통해 주민 중심의 커뮤니티 공간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대상은 대구에 소재하고 있는 생활문화 활동이 가능한 시설(공간)이며, 1개 단체당 최대 400만 원까지 총 10개 단체를 지원한다.
‘우리동네 생활문화Ⅱ’는 올해 신규사업으로 아동·청소년, 청년 등 신규 세대 유입 또는 생활문화 비활성화 지역을 주제로 한 지역밀착형 생활문화 활성화 프로젝트를 공모한다. ‘우리동네 생활문화Ⅱ’에서는 세대와 지역 확장에 주안점을 두어 생활문화 공동체 육성을 목적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공모 대상은 대구에 소재하고 있는 문화콘텐츠 관련 예술가, 기획자, 활동가 등으로 구성된 단체이며 프로젝트 그룹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최종 선정 단체에는 1개 단체당 700만 원에서 최대 1,000만 원까지 총 4개 내외의 단체를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2018년도부터 2023년까지 역대 선정된 생활문화공간의 교류기회 마련을 위해 ‘우리동네 생활문화 주간’을 오는 10월 중 운영한다. 행사에서는 각 공간에서 시민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을 동시 개최할 예정이다.
문예진흥원에서는 3월 24일(금) 공모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 및 기획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운영 관련 안내 및 주요 질의 사항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사업설명회는 공고 내 구글 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2023 생활문화육성지원사업 공모에 지원하고자 하는 단체는 4월 5일(수) 오후 6시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의 단체대표 가입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www.dgfca.or.kr) 또는 대구생활문화센터(www.dccc.or.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