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5월 19일(금)에서 21일(일)까지 3일간 엑스코에서 뷰티산업의 트렌드를 읽고 최상의 마케팅 기회 제공을 통해 지역 뷰티산업의 파이를 키우는 ‘제10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 개최 준비에 박차를 가하며 전시회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 중에 있다.
모집 규모는 총 160개사로, 오는 4월 중순까지 화장품, 헤어, 네일 미용기기, 원료 등 국·내외 뷰티 기업이 부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기업에는 수출 및 구매상담회, 온라인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올해 박람회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제한됐던 오프라인 수출상담회를 재개해 해외 바이어와의 직접 교류를 통한 비즈니스 성과 극대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며, 약 2만여 명 이상이 행사에 참관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상담 희망국가 사전 조사’를 통해 기업에서 원하는 해외 바이어와의 1:1 상담 매칭을 진행하는 새로운 특화 마케팅을 추진하는 한편,
9개국 66개사 규모로 640만 달러의 계약 추진을 했던 작년 대비, 올해는 중국, 동남아뿐만 아니라 유럽 각국으로 진출해 15개국 80개사, 약 1천만 달러 이상의 계약을 목표로 한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홈플러스 등 온라인쇼핑몰, 대형마트, 소셜커머스로 구성된 대형유통업체 구매바이어 25개사가 대구경북지역 기업들의 우수제품 발굴을 위해 전시장을 찾을 예정이며,
화장품, 헤어, 네일, 에스테틱, 토탈뷰티, 이너뷰티 등 뷰티 분야의 160여 개 기업의 참여와, 210여 개 부스에서 바이어 및 참관객이 국내외 뷰티 시장의 동향과 신제품, 최신 트렌드를 한자리에 볼 수 있도록 박람회를 구성하는 동시에, 위생교육 등 부대행사에 참가하는 미용업계 영업주들이 직접 부스를 방문하여 구매나 계약 등을 통해 뷰티기업과 지역 미용업계 간의 상호 거래가 이루어지는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뷰티와 IT기술’의 만남의 장이 될 인공지능(AI)과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뷰티관’, 화장품의 용기부터 사용 후의 환경까지 고려한 친환경 제품관인 ‘컨셔스뷰티관’ 등 최근 부상하고 있는 뷰티아이템 중심으로 특별관을 조성하며
아발리코코리아(네일 강화제) 등이 참여하는 ‘대구 스타 뷰티 브랜드관’, 경상북도와 함께하는 ‘대구경북공동관’ 등의 특별관 확대, 전국 최초 충북 오송화장품 뷰티산업엑스포와 연계한 ‘뷰티산업 동맹 기업관’ 추진 등 전국을 아우르는 영남권 최대의 전시회로써 ‘몸집’을 한껏 키울 방침이다.
그 밖에 미용경기대회, 피부미용경기대회, 네일미용경기대회 등 약 2천여 명의 뷰티 종사자들의 경연장이자 축제 행사가 동관 전시장 내 무대에서 동시 개최되며, 헤어쇼, 방문자 참여이벤트, 뷰티체험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참관객들도 즐거워할 다채로운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뷰티엑스포는 대구 굴기 원년을 맞이하여 美의 고장인 대구에서 K-뷰티산업이 우뚝 설수 있도록 다양한 지역 업체가 참가하여 엑스포를 통해 지역 뷰티산업이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부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2023 대구국제뷰티엑스포’ 홈페이지(www.beautyexpo.kr) 및 대구 엑스코를 통해 문의(☎053-601-5454/5455) 가능하며, 참관을 원하는 시민들은 5월 18일(목) 18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할 경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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