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미술관은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미술관 문화를 만들고자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동할 전시·교육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전시 분야 3월 23일(목) 17시까지, ▲교육 분야 3월 30일(목) 17시까지며 이메일 접수한다.
대구미술관 이건희컬렉션 한국근현대미술 특별전 등 전시, 교육, 연계 프로그램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코로나19 장기 확산으로 잠정 중단했던 대면 프로그램을 차차 재개하고 있다. 그중 전시 관람을 넘어 미술관 구성원 시각으로 전시, 교육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서포터즈’도 운영을 앞두고 분야별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 전시 서포터즈는 전시에 따라 분기별 모집·운영한다. 1분기 2달간 활동할 전시는 ‘이건희컬렉션 특별전’으로 주중, 주말 1일 3시간 활동이 가능한 20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 교육 서포터즈는 미술관 교육에 관심 있는 청년(19세~39세) 중 장기적으로 지속적인 활동이 가능한 10명을 모집한다.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험과 미술관 실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교육 서포터즈는 관련 전공자(미술, 역사, 유아, 문화예술, 교육 등)의 경우 우대하며 10개월간 활동한다.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견학, 교육 등 양질의 교육프로그램과 미술관 강좌 및 행사시 우선 초청, 미술관 제작 상품 등을 지원하고 활동 기간 동안 미술관을 자유롭게 관람하고 다양한 경험을 접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모집 분야별 일정에 맞추어(전시: 3월 23일(목) 17시까지, 교육: 3월 30일(목) 17시까지) 이메일(good0430@dgfc.or.kr)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및 자세한 내용은 대구미술관 누리집(daeguartmuseum.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