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2-11-29 17:45:00]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2022 대구 마이스 데이’ 개최
등록날짜 [ 2022년11월16일 16시40분 ]

대구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케일업 단계 스타트업의 우수한 인력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1월 18일(금) 대구스케일업허브(이하 DASH센터)에서 ‘Salon De DASH Job Fair(이하 Job Fair)’를 개최한다.

 

올해 2차로 개최되는 이번 Job Fair는 지역에서 고성장 중인 스타트업이 우수 인력의 채용을 위해 수도권으로 이전하는 것을 방지하고, 경쟁력 있는 지역의 청년들이 취업을 위해 수도권으로 이탈해 심화되는 인력난 해소를 위해 DASH센터 입주기업과 함께 기획했다.

 

지난 4월 진행된 1차 DASH Job Fair는 200명 이상의 취업준비생이 참여해 150건의 채용 인터뷰가 진행됐고 10여 명의 채용이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는 ‘사원증의 주인을 찾습니다’라는 콘셉트로 스타트업 및 투자사 등 총 18개 사에서 약 50여 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삼첩분식’, ‘덮덮밥’등 국내 800개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며 연매출 300억을 달성하고 올해 대구스타기업에 선정된 ‘(주)CGF’는 총 9개 분야의 신규 채용을 희망하고 있으며, ㈜삼익THK에서 지난달 설립한 창업 투자사인 ‘(주)삼익매츠벤처스’와 지역을 대표하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와이앤아처(주)’에서도 스타트업을 투자하고 지원하는 역할의 신규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의 기관, 학교들과 함께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장학재단,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대구은행은 각 기관의 인사담당자가 1:1 취업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대구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는 구직 상담 및 각종 지원제도 안내, 경일대학교 일자리플러스센터는 취업 사진 촬영 및 메이크업 지원, 대구가톨릭대학교 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취업 면접을 위한 면접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스타트업 취업 희망자는 대구창업허브 누리집(http://startup.daegu.go.kr)을 통해 참여 스타트업의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참가 신청할 수 있다. 기업 현황, 복지, 채용부문, 우대조건 등의 세부 정보를 확인한 후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채용박람회 당일 기업별 소개를 들은 후 현장에서 1:1 채용 인터뷰를 신청할 수 있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과 지역의 우수한 인력의 매칭을 통한 동반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고, 지역에서 성장해 나가는 스타트업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강창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올해 신규 프라이드기업 선정 (2022-11-16 17:45:00)
대구시, 여성일자리정책협의회 세미나 개최 (2022-11-16 16:2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