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2-11-29 17:45:00]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여성일자리정책협의회 세미나 개최
등록날짜 [ 2022년11월16일 16시25분 ]


 

 

대구시 여성일자리정책협의회와 대구여성인력개발센터는 11월 16일(수) 호텔 라온제나에서 ‘여성일자리 정책과 여성일자리 지원기관의 역할 및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 이후 일자리 형태의 다변화, 국제정세 불안정에 따른 고용시장의 불안정 등 여성일자리 정책환경 변화에 따라, 여성일자리 실태를 살펴보고 여성일자리 지원기관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정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한국여성정책연구원 김난주 박사의 ‘여성노동 변화와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과 경력단절예방법 시행에 따른 새일센터 역할’에 대한 주제발표 이후 기업, 취업자, 새일센터, 지역 여성일자리 연구기관을 대표한 토론자들의 심도 있는 토론이 펼쳐졌다.

 

경제계, 일자리 지원기관 및 전문가로 구성된 대구시 여성일자리정책협의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여성일자리가 많이 위축됨에 따라 지역 일자리 발굴을 위한 맞춤형 정책개발을 목적으로 2021년 4월에 발족되었으며, 여성일자리 사업에 대한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의견 도출, 자문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안중곤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여성일자리 정책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나갈 방안을 찾아보고자 한다”며, “대구시는 세미나에서 논의된 다양한 내용들을 토대로 여성의 경제활동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고동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2022 대구 마이스 데이’ 개최 (2022-11-16 16:40:00)
대구시, 중소기업 온라인 입점 지원 위한 품평회 열어 (2022-11-14 15: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