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2-11-29 17:45:00]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중소기업 온라인 입점 지원 위한 품평회 열어
등록날짜 [ 2022년11월14일 15시35분 ]

대구시와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이하 DIP)은 지난 11일(금), 지역 업체의 비대면 판로확대를 위해 오픈마켓 쿠팡 관계자와 입점을 원하는 기업과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품평회에는 대구시 온라인 공동 브랜드관인 ‘다채몰’에 입점한 24개 지역 중소기업과 쿠팡 관계자 3명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역 기업은 자사 제품을 상품관리자(브랜드매니저)에게 직접 선보이고, 쿠팡 로켓배송 입점뿐 아니라 제품 개선점과 물류, 배송 등 판매전략에 대한 일대일 밀착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다채몰’은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생산하는 제품의 판로 지원 등 비대면 판매 활성화를 위해 대구시와 DIP가 운영하는 온라인 공동 브랜드관으로, 현재까지 532개(누적, ’22. 10월 말 기준)의 지역 중소기업·상공인이 입점했고, 대형 온라인 마켓과 연계해 올 한 해 매출액만 483억원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는 ‘다채몰’ 운영 사업을 통해 지역 기업의 판로확대, 홍보 지원, 역량강화 교육 등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 중으로, 이번 품평회를 진행한 쿠팡을 포함해 위메프, 우정청의 우체국쇼핑 온라인몰에서 가격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 다채몰 기획전*을 이달 말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12월 1일(목)부터 4일(일)까지 엑스코에서 열릴 ‘크리스마스 페어’ 참가를 지원해 대면 판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 기획전 내용

- 우체국쇼핑 : 식품, 생활잡화 등 다채몰 상품 20% 할인쿠폰

- 위메프 : ‘대구의-밤’ 1만5천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쿠폰

- 쿠팡 : 다채몰 기획전, 업체별 가격할인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오픈마켓과의 지속 협업뿐 아니라 홈쇼핑 연계 등 지역기업들의 판매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고동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여성일자리정책협의회 세미나 개최 (2022-11-16 16:25:00)
경북도, 2022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참가 (2022-11-11 16: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