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청년들에게 지역 우수기업을 홍보하고 취업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2022년 대학 리크루트 투어’를 개최한다.
대구시는 2012년부터 지역 청년들을 위해 매년 지역의 7개 대학을 방문하는 리크루트 투어를 진행했으며, 작년까지는 코로나19로 인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했지만 올해는 청년들에게 직접 찾아가는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한다.
‘대학 리크루트 투어’는 구직 청년들에게 지역 우수기업의 정보와 취업 관련 프로그램 참여 기회 등을 제공해 코로나 상황에서도 구직 의욕을 높이는 한편 지역 기업에는 기업홍보와 함께 우수인재를 확보를 위한 소통의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는 각 대학마다 취업박람회와 지역기업 CEO 및 인사담당자 토크콘서트가 운영된다. 그리고 취업역량 진단, 강화에 필요한 MBTI 진로취업컨설팅을 제공하고 MBTI 유형별 취업성공전략을 제공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또한 참여 7개 대학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홍보단 운영으로 대학생 눈높이에 맞는 리크루트 투어 홍보를 진행한다.
행사 일정, 안내 등 리크루트 투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리크루트 투어 홈페이지(www.daegu-recruit.kr) 또는 대구상공회의소 통상진흥팀(053-222-31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청년구직자들에게 취업의지 고취는 물론 취업 트렌드에 맞는 진로설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우수기업에게는 청년들에게 기업 홍보를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지역청년과 지역기업이 WIN-WIN 할 수 있는 기회를 대학 리크루트 투어에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