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은 대구경북혈액원에 국립과학관법인 특별기획전 ‘2050 탄소제로시티’ 무료초대권 3,000장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 무료초대권은 대구경북혈액원 소속 헌혈의 집과 헌혈버스에 비치될 예정이다. 초대권은 1매당 2인이 입장 가능하며, 총 6,000명이 입장할 수 있는 양이다.
○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진행되는 국립과학관법인 특별기획전 ‘2050 탄소제로시티’는 탄소중립이라는 대전환 시대를 맞이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3개 국립과학관법인(대구·광주·부산)이 공동으로 기획한 특별기획전이다.
○ 이번 전시는 「기후위기」, 「위기극복 노력과 탄소중립」, 「탄소제로시티」라는 3가지 전시 주제로 기후변화에 대한 위기의식을 갖고 탄소중립의 필요성과 탄소저감 활동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 국립대구과학관 백운기 관장은 “특별기획전 무료초대권 후원을 통해 대구경북민들이 헌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더불어 과학문화생활을 누리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특별기획전 ‘2050 탄소제로시티’는 6월 21일(화)부터 8월 28(일)까지 국립대구과학관 본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