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의료기업의 판로개척과 의료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가 오는 7월 1일(금)부터 3일(일)까지 사흘간 대구 엑스코에서 역대 최대규모로 개최된다.
‘메디엑스포 코리아’는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보건의료산업 전시회로 대구시와 메디시티대구협의회 주최로 ㈜엑스코, 케이메디허브, 대구의료관광진흥원, 한국한의약진흥원, 대구시치과의사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의료기기, 병원, 치과, 한방, 제약 등 보건의료 전 분야를 망라한 의료산업의 최신 정보와 최상의 마케팅 기회를 제공한다.
‘건강 100세, 스마트 의료·디지털 헬스케어와 함께!’를 주제로 하는 이번 전시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건강의료산업의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의료기업과 의료계의 상호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한민국 국제 첨단의료기기 및 의료산업전(KOAMEX 2022)’과 함께 ‘제16회 대한민국 건강의료산업전’, ‘제11회 대구국제의료관광전’, ‘제21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 ‘2022 대구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등 5개 행사를 1,000부스 규모로 진행한다.
전시면적이 25,000㎡(엑스코 동관 4, 5, 6홀, 서관 1, 2홀)에 달하는 올해 행사는 지난달 폐막한 세계가스총회와 함께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규모로, 이는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보건의료산업 전시회로 타지역 행사를 압도할 전망이다.
‣ (동관4․5․6홀) 제16회 대한민국건강의료산업전, KOAMEX 2022
‣ (서관1․2홀) 제11회 대구국제의료관광전, 제21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 2022 대구국제치과기자재전
|
씨젠의료재단(진단시약 국내 2위), 지멘스(CT, MRI 국내 1위), 유비케어(EMR 국내 1위), DK메디컬(디지털 Xray 국내 1위), 제스파(소형안마기 국내 1위), 삼성메디슨(산과 초음파 세계 2위), 네이버클라우드 등 참가기업 면에서도 역대급이다.
한편, 올해 행사는 의료인과 의료종사자 그리고 일반시민을 위한 초청특강, 체험부스 운영, 시민건강교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펼쳐져 참관객들에게 즐거움과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재원 원장 초청 ‘힐링 토크 콘서트’(7.2. 10:00), 존리 대표 초청 ‘재테크 특강’(7.3. 14:00),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전언주 교수의 ‘당뇨관리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7.2. 11:00), 마음과마음 정신건강의학과의원 김성미 원장의 ‘코로나와 정신건강’(7.2. 14:00) 등 다양한 주제의 특강을 마련해 대시민 참여행사로 개방할 예정이다.
또한 각 의료단체에서 마련한 다양한 대시민 체험부스도 함께 마련된다.
치과의사회는 구강보건교육관 부스를 마련해 칫솔질 교육, 구강보건에 대한 Q&A를 진행하고 칫솔 등 구강용품을 배부한다. 한의사회에서는 한방 무료진료 및 체험, 간호사회에서는 콜레스테롤 검사와 치매 간이검사 후 각각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물리치료사회는 ‘도수치료’와 ‘물리치료체험’을, 임상병리사회는 ‘내 혈핵형 알기’, ‘혈당수치 알기’를, 방사선사회는 ‘X-RAY 영상체험’을 할 수 있도록 부스를 운영한다.
이 밖에도 대구응급의료협력추진단이 마련한 심폐소생술 체험과 대구시민건강지원센터의 시민건강놀이터 운영, 그리고 대구광역시치매안심센터에서도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대구시는 의료인과 종사자 그리고 많은 시민들이 전시장을 방문해 첨단 헬스케어기기와 스마트 의료시스템, 건강용품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꾸몄고, 참관객 대상으로 선착순 경품과 추첨경품 등 약 3천만원 상당의 다양한 건강의료용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의료산업과 관련 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고, 많은 시민들의 참여 속에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단, 7월 3일은 오후 5시)이고, 모바일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www.mediexpo.co.kr)를 통해 사전 등록을 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