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이 대구·경북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홍보영상 대구안동가, 대구영주가, 대구문경가가 통합 조회수 13만회를 돌파하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대구, 경북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영상으로 만나며, 프로 댄서들의 안무를 즐길 수 있다.
영상은 대구의 유명 댄스 크루팀 아트지(ARTGEE)의 안무와 퓨전국악의 비트로 구성했다. 아트지(ARTGEE)는 대구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댄스 그룹으로 독일 Funkin’ Stylez 월드파이널 우승, 스페인 Got Talent Golden buzzer 획득, 미국 World of Dance 월드파이널 2위 팀으로 명성을 떨친 바 있다.
대구안동가, 대구영주가, 대구문경가의 3가지 버전으로 구성된 홍보영상은 대구시 관광 SNS채널(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대구를 포함한 경북의 유명 관광지와 함께 어우러진 독창적인 안무와 음악으로 각각 4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통합 조회수 13만회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영상을 본 많은 시청자는 “가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게 만들었다”, “지역적 특색이랑 춤이랑 노래 삼박자가 완전 찰떡이다”, “스토리텔링이 대박이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향후 영문 버전 영상을 제작해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와 함께 KTO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서 SNS채널을 통한 해외 현지 홍보도 해나갈 계획이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구시가 가진 무궁무진한 관광자원들을 다양한 형식과 경로를 통해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다양한 재미와 매력을 보여주는 홍보 동영상으로 대구의 숨은 명소와 아름다운 공간들이 많이 공유돼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지역을 찾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