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술지주 자회사 대상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등록날짜 [ 2021년10월14일 14시04분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10월 13일(수) 양재동 소재의 엘타워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술지주회사 소속 자회사를 대상으로 투자유치 설명회(IR)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대학과 연구소가 보유한 기술에 기반한 사업화를 촉진하고, 연구소 기술창업을 확대·육성하기 위해 기술지주회사 자회사 기술이전사업화(R&BD)를 2020년에 도입해,

 

10개의 기술지주회사-자회사 컨소시엄을 선정해 39개 자회사가 추진하는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 (주관기관) 한양대, 가톨릭관동대, 고려대, 경북대, 광주지역대학연합, 포항공대, 에트리홀딩스, 강원대, 순천향대, 부산대 기술지주회사

 

사업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기술이전, 특허, 투자유치, 고용 등 실적이 양호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향후 성과에 대한 기대가 크다.

 

* (‘20.12월) 기술이전 135건, 특허 등록 14건(출원 43건), 투자유치 939억원, 고용 154명

 

중기부의 기술개발 지원은 자회사의 기술도입을 촉진시키고 있으나, 자회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안정화를 위해서는 대학과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상용화에 필요한 추가 기술개발과 시제품 제작, 시험인증 등 실증을 촉진하기 위한 투자유치가 무엇보다 중요해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참여한 자회사는 바이오 분야 5개사(천연스토리, 메가웍스, 엔비아이티, 아크에이르, 엔비포스텍), 전기·전자분야 4개사(그리다에너지, 링크옵틱스, 지유오투, 지엘), 융합섬유 1개사(케이에스엔티)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회사는 10분 발표, 10분 질의·응답으로 자신들의 기술과 장점을 집중 설명해 벤처캐피탈(VC)로부터 투자유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에 자회사는 기술지주회사의 투자유치 설명회 컨설팅을 지원받아서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했고, 기업 소개서를 미리 벤처캐피탈(VC)에 전달함으로써 효율적이고 심도 있는 투자설명회가 되고자 했다.

 

중기부 윤석배 기술개발과장은 “지역의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이 만나기 쉽지 않았던 유수의 벤처캐피탈(VC)와 만남의 장을 제공해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술지주회사 자회사에 대한 투자가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정경규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국내 최초‘탄소중립 에너지 미래관’설립 추진 (2021-10-15 14:45:00)
권칠승 장관, 소진공에서 손실보상 현장 준비상황 직접 점검 (2021-10-14 09:4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