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재단법인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은 지역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D-콘텐츠 Tech Meet Up’ 세미나를 오는 30일(목) 오후 4시에 개최한다.
‘D-콘텐츠 Tech Meet Up’은 2020년부터 대구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세미나로, 문화콘텐츠 관련 키워드별 시장 동향 및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주요 연사와 콘텐츠 산업 관련자 간 주제토론을 통해 지역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 장이다.
올해 첫 번째로 진행되는 ‘D-콘텐츠 Tech Meet Up’은 여행 관련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태원준 작가를 초청해 ‘여행 콘텐츠 수집과 활용’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1부인 태원준 작가의 주제 강연 후에는 온·오프라인 참가자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2부에서는 ‘살아남는 콘텐츠와 사라지는 콘텐츠’라는 주제로 우리 지역 스마트 플랫폼 개발 회사인 스페이스에듀 오종현 대표 외 1인과 주제토론을 진행하며, 대구콘텐츠기업지원센터 유튜브에서 온라인 생중계할 예정이다.
본 세미나는 올해 10월, 11월 마지막 목요일에 유명 강연자를 초청해 문화콘텐츠 관련 다양한 주제로 2회 더 개최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참가는 선착순으로 온라인 모집하며, 참가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대구콘텐츠기업지원센터(www.dcec.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