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대구시관광협회는 9월 17일부터 10월 20일까지 ‘2021 대구 청년 관광 아이디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 알려진 관광명소 이외 대구를 대표할 수 있는 새로운 관광콘텐츠와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다.
‘유튜브 영상’ 분야와 인스타그램이나 틱톡에서 활용 가능한 ‘숏폼 영상’ 분야로 구분해 공모작을 접수하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팀에는 협회 명의의 상패와 함께 소정의 포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영상은 시 관광홍보를 위해 다양한 형태로 활용된다.
청년들의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관광도시 대구’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청년들의 기발하고 특색있는 아이디어 영상 공모를 통해 새로운 관광콘텐츠 개발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근, 관광 트렌드는 모두가 좋아하는 일반적인 관광자원에서 벗어나 자기만의 독특한 경험을 누리고 싶어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일상이 여행이 되고 여행이 일상이 되는 생활관광이 주목을 받는 등 여행콘텐츠 선호도가 많이 변화하고 있다.
공모전에는 대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만 19세~39세 이하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관광이나 여행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이들의 재능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이는 대구 관광과 관련하여 자유 주제로 제작한 영상을 대구시 관광협회(daegutravel1@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 확인)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최근 관광콘텐츠들이 기존의 방식을 뛰어넘는 기발함과 독특함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청년들의 톡톡 튀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해 매력이 넘치는 관광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