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빈집활용 시민 아이디어 공모
등록날짜 [ 2021년09월23일 14시10분 ]


 

 

대구시는 9월 14일(화) 한국부동산원, 대구광역시사회적기업협의회와 ‘빈집활용 아이디어 공모 및 빈집 재생 시민 참여주체 육성 협약’을 체결하고 10월 중 빈집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협약은 기존 공공주도 빈집정비의 한계를 극복하고 빈집 문제 해결을 위해 빈집 재생 활성화를 선도할 시민참여 주체를 육성하고, 빈집과 구도심 유휴건축물 활용사업 지원을 통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10월 중 개최 예정인 ‘빈집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은 시민을 대상으로 빈집활용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해 빈집을 정비하고 활용하는 다양한 방안을 제출받아 실현 가능성, 공익성, 창의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향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시는 소유자 동의를 받아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철거된 부지에 임시주차장, 쌈지공원, 텃밭 등을 조성해 주민들이 함께 편의시설을 사용하는 빈집정비사업을 2013년부터 매년 시행해 왔으며, 현재까지 353동*의 빈집을 정비했다.

* 임시주차장 150, 쌈지공원 45, 텃밭 73, 꽃밭 등 85개소

 

또한 올해 1월에 빈집*에 대한 전수조사를 완료한 결과 대구시에는 빈집이 3,542동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으며, 현재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연말까지 각 구·군별로 빈집정비계획을 수립해 연차별 정비계획에 따라 체계적으로 정비해 나갈 계획이다.

* 거주 또는 사용 여부를 확인한 날부터 1년 이상 아무도 거주 또는 사용하지 아니하는 주택

※ 공공임대주택, 5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미분양 주택, 별장 등 일시적 거주·사용 목적 주택은 제외

 

박찬학 대구시 도시정비과장은 “이번 협약체결로 빈집 재생을 위한 긴밀한 협조 관계를 구축하고 특히, 시민이 참여하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내실 있게 추진해 기존 철거 중심의 정비방식을 벗어나 새로운 사업방식을 발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고동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단독주택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일제 시범사업 시행 (2021-10-05 16:25:00)
5월 가정의 달, 국립대구과학관 온·오프라인으로 즐겨요 (2021-05-04 11:0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