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성구, 아름다운 생애 마침표를 위한 웰다잉 교육 개강
등록날짜 [ 2021년09월23일 17시05분 ]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7일 고산노인복지관(관장 박성우)과 함께 고령화 시대 성공적인 노년기를 완성하기 위한 제2기 귀천준비학교를 개강했다.

 

귀천(歸天)준비학교는 존엄한 죽음을 맞을 수 있도록 죽음을 준비하는 교육으로, 노인들이 편안하고 아름다운 생애 마침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이다.

 

제1기 귀천준비학교가 지난 5~7월까지 8회에 걸쳐 진행된 후, 지역주민들의 교육 만족도가 높고 추가 교육 요청이 많아짐에 따라 제2기 귀천준비학교가 개강하게 됐다.

 

교육 내용은 죽음 준비에 대한 필요성 및 상실, 사별의 과정, 유언장 작성, 버킷리스트, 장례문화 현장 답사 과정, 귀천준비 사진(영정사진) 촬영 등이다. 특히 제2기 귀천준비학교는 배우자, 자녀 등과의 사별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주민들을 위해 상실, 사별의 과정에 대한 강의를 보강해 총 10회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 교육 참가자는 “잘 살기 위한 법은 평생을 해 왔어도, 좋은 죽음을 맞기 위한 죽음 준비 교육은 처음”이라며, “노인 당사자들에게는 매우 필요한 교육이니 계속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대권 구청장은 “귀천준비학교는 아름다운 삶의 마무리를 위해, 스스로 준비해야 할 것을 알 수 있는 교육”이라며, “더 많은 어르신이 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강창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역사회서비스 우수사례, 2021년 전국 우수상 수상 (2021-09-30 15:50:00)
치매가 있어도 살기 좋은 경북, 저희가 함께 합니다! (2021-09-15 16: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