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시잡’이란 알고 보면 쓸모 있는 시민안전테마파크 잡학사전의 줄임말로 시민안전테마파크 유튜브를 통해 진행되며, 퀴즈 정답자 중 20명을 추첨해 휴대용 소화기 등 기념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4일 유튜브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5월 ‘재미있데이’, 8월 ‘시원하데이’에 이어 올 들어 세 번째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각종 이벤트 진행과 비대면 체험교육, SNS 홍보 활성화 등 코로나 시대 맞춤형 전략으로 체험객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
특히 지난 8월에 종료한 ‘시원하(夏)데이(Day)’ 이벤트는 폭염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대응력을 키우는 한편, 350여 명의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진우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관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기 위해 작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유익한 안전체험 콘텐츠를 제공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비대면 체험 예약은 시민안전테마파크 체험운영팀(053-980-7721)을 통해 체험 전월 2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일반 방문 체험 예약은 대구시 통합 예약시스템(yeyak.daegu.go.kr)이나 전화(053-980-7770)로 할 수 있다. 정기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