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진행하는 찾아가는 취업상담 「굿잡(good job)버스」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여성들을 응원하고자 오는 11월 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마트 월배점에 정차한다.
○ ‘굿잡(Good Job)버스는 시·공간적 제약으로 취업정보와 구직기회를 놓치기 쉬운 미취업여성들을 위해 소규모 현장면접, 간접 채용업체 이력서 접수대행, 구직상담 등 다양한 여성취업지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원스톱 취업상담부스다.
○ 현장을 방문하는 구직희망 여성들에게는 1:1 맞춤형 취업상담, 집단상담프로그램 참여 안내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취업정보뿐만 아니라 미술 심리치료 및 노무상담도 무료로 받을 수 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심리적,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구직여성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행사는 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13개 지역기업체가 참가해 세무사무원 1명, 사무경리 1명, 품질검사원 1명, 요리강사 1명, 미싱사 1명, 청소원 1명, 조리원 1명, 간호조무사 1명, 요양보호사 6명 등 14명의 여성을 채용할 예정이다. 재가요양보호사를 희망하는 여성은 현장에서 바로 면접이 가능하고 그 외 직종은 이력서 접수 대행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격증이나 경력, 강한 취업의지가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 참여 기업체: 회계법인 하나로, ㈜디에스, ㈜하이박, 음식나라조리학원, 에코스타트, 대구은행 대천로지점, 성서요양병원, 가까운요양원, (유)가일케어홀딩스, 안심재가노인요양센터, 치사랑노인복지센터, 한독요양원2, 한신노인요양원
○ 특히 이번 굿잡버스는 코로나19로 지친 구직자와 지역 동네상권을 다같이 응원하고자 구직상담을 진행하는 구직자에게 지역토종 브랜드 ’빵장수 단팥빵‘의 취업응원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시간지정제 면접, 참여자 간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시행하니 안심하고 참여해도 된다.
○ 행사 당일 참여가 어려운 여성들은 경력, 전공, 연령, 경력단절기간 등을 고려한 직업상담과 직업교육훈련, 인턴연계 등 취업연계 서비스, 취업 후 사후관리 등에 관해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219-2019)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