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코로나19로 전국적 이동이 자제되는 이번 추석 연휴기간 동안, 다양한 시민 참여 유튜브 영상들과 구독 이벤트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슬기로운 집콕추석 보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은 추석 명절에 고향 방문이 어렵게 된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대구의 컬러풀한 매력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대구의 대표 먹거리와 즐길거리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총 30편의 영상들은 대구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컬러풀대구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상 제작에는 올해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을 통해 선발된 시민영상홍보단(#마카모디)과 유명 크리에이터들(SOF, 나도Nado, 참PD, HONGSOUND, 삼대장, 더스쿱)이 함께해 참여와 소통의 의미를 더했다.
대구시는 보다 많은 시민과 구독자들이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24일부터 18일간 유튜브 구독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컬러풀대구TV’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대구시 페이스북 채녈에 인증 댓글을 남기면 추석 명절에 걸맞은 실속 있는 경품(1등 무선청소기, 2등 스마트워치 등)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홈페이지나 공식 SNS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8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코로나로 지치고 힘든 시민들이 ‘슬기로운 집콕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본 행사를 기획했다”라면서, “시민들이 연휴동안 재미있는 영상들을 즐기면서 ‘힐링’과 ‘잠시멈춤'의 여유를 갖고, 더 재미있는 대구를 알아가는 기회를 갖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