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동해안 해양관광 공동마케팅 나선다!
등록날짜 [ 2020년08월14일 11시25분 ]

 

경상북도는 포항,경주,영덕,울진,울릉 등 동해안 5개 시․군과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함께 해양관광 마케팅에 대대적으로 나선다.

 

관광객의 욕구를 반영한 상품개발과 공동브랜드 출시, SNS 홍보채널 구축, 온라인 판매활동 등 다양한 공동마케팅을 통해 동해안 관광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먼저, 시․군을 넘나드는 광역상품, 뉴노멀에 따른 개인․가족 등 소집단 중심상품, 자연․생태․경관, 문화유산, 체험활동, 첨단산업을 잇는 융복합상품 등 관광객의 관심을 끌만한 다채로운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경북의 해양관광을 대표할 공동브랜드를 개발․출시함과 동시에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홍보채널을 개설하고 공동브랜드의 대표 이미지를 활용해 적극적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경북도는 개발된 관광상품을 공동할인구매(소셜커머스), 열린시장(오픈마켓) 등을 통해 판매함으로써 이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켜 해양관광에 대한 친화적 이미지 확산은 물론 판로확대를 도모한다는 전략이다.

 

이러한 공동마케팅 추진을 위해 도는 8월 13일 동부청사 대회의실에서 5개 시․군의 관련 부서장들과 함께 환동해 해양관광협의회를 개최했다. 공동마케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활발한 논의가 진행되었으며, 마케팅 추진비용은 도와 시․군이 공동부담하기로 했다.

 

김성학 경북도 해양수산국장은 “관광과 레저는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바탕으로 고객의 잠재적 욕구를 이끌어내 소비시키는 마케팅 활동으로 완성되는 것이다”라며, “공동마케팅 추진은 경북이 해양관광을 주도해 나가는 첫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정경규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 클린&안심, 추석연휴 안전여행 현장홍보 강화 (2020-09-28 15:50:00)
경북의 숨겨진 보물을 찾아.. 하이스토리 보물원정대 발대식 (2020-08-06 16:4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