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장관이 틱톡에 나타났다. 박영선 장관 효과일까? ‘대한민국 동행세일(이하 동행세일)’ 틱톡챌린지(이하 동행나비 챌린지) 조회 수가 300만을 돌파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동행세일 홍보를 위해 기획한 디지털 캠페인 ‘동행나비 챌린지’가 6월 24일(수) 기준으로 참여 영상이 1,000여개를 넘어섰고, 영상 누적 조회 수도 310만회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박영선 장관은 중앙부처 장관으로서는 최초로 틱톡 영상에 출연한 것으로, 박 장관의 동행나비 손댄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동행세일의 성공적인 개최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동행세일 캠페인 송 정동원의 ‘동행합시다’ 유튜브 영상도 조회수 192만 회를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고,‘정동원과 함께 동행세일에 동행하겠다’는 등의 긍정적인 댓글도 2,300개를 넘어섰다.
중기부 지현탁 대변인은 ‘이번 박영선 장관의 동행나비 챌린지 참여는 동행세일의 주요 메시지처럼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날갯짓’이 대한민국 전체로 퍼져나가 따뜻한 온기를 만들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며, 동행세일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박영선 장관의 동행나비 챌린지 참여 영상은 틱톡 동행나비챌린지 페이지 또는 중기부 유튜브에서 확인 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