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적극행정, 시민이 직접심사 ! 라이브 온라인 대회 지자체 최초 열려
등록날짜 [ 2020년05월08일 11시25분 ]

“2020년 대구시 적극행정 이제는 시민이 평가하고 결정해요!”

 

대구시는 7일 유튜브 대구시정뉴스를 통해『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생중계로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구시 본청과 구·군,공사·공단이 추진한 42건의 우수사례 중에서 시민소통 사이트인 ‘토크대구’의 시민 평가와 전문 심사위원회의 1차 심사에서 우수점수를 받은 7건의 우수사례들이 경합을 벌였다.

 

그 결과 최우수에는 ‘소방동원령 발령, 코로나19 다수 확진자 이송 대응(소방안전본부 현장대응과)’ 우수에는 ‘지역 최초 온라인 주민참여예산제(서구 기획예산실)’, ‘좌석 한 칸 띄어 앉기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대구도시철도공사)’이 선정됐다.

 

지금까지 대회가 오프라인 대회였다면 이번 대회는 온라인 기술을 활용하여 평가에 시민 참여 기회를 크게 확대하고 시민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는 한 차원 진화된 언택트(Untact) 대회로 진행됐다.

공개모집한 대구시민 100명으로 구성된 온라인 시민평가단은 접속코드를 부여받아 시간적·공간 제약 없이 스마트 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심사하는 한편 온라인으로 질문하고 발표자는 현장에서 답변하는 쌍방향으로도 진행됐다.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관심 있는 시민들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한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의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시민과 함께 한 뜻깊은 자리로, 위기극복을 최우선으로 한 적극행정을 실현했다는 후문이다.

 

대회 마지막으로 적극행정 실천을 결의하는 의미로 ‘적극행정, 내가 먼저!!’라는 슬로건을 외치는 퍼포먼스를 하면서 대회가 마무리됐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전환시대의 가속화를 앞당기는 행정의 첫걸음이 될 것이다”면서 “행정의 적극적인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전국적으로 확산시키는 등 적극행정 선도 지자체로 앞장서 나갈 것”이라며 적극행정 추진의지를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남형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로나19로 힘든 알바 청년, 대구시 청년희망적금 400명 지원 (2020-05-08 14:24:27)
경북, 힘찬 재도약을 위한「경북사랑 노랫말」공모 (2020-05-07 17: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