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포항 유치 촉구 성명서 발표
등록날짜 [ 2020년05월04일 14시41분 ]

경상북도는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홍순임 회장)가 5월 4일 포항시청 광장에서 150여명의 회원들이 모인 가운데‘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경상북도 포항 유치’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홍순임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들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구축 입지는 포항이어야 하며, 정부는 오직 국가 과학과 산업발전을 위해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기준으로 부지 선정에 임할 것을 촉구했다.

 

성명서에서는 ▲포항은 가속기 집적화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고 ▲독점적으로 보유한 가속기 전문인력 활용으로 가속기 구축과 운영을 효율화할 수 있으며 ▲ 지역의 가속기의 산업활용 경험을 바탕으로 가속기의 산업지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러한 이유로 이번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구축사업’이 정치적 고려를 배제하고 국가 백년대계를 위해 대한민국 과학 산업 발전에 든든한 토대가 될 수 있도록 공정하고 합리적인 부지 결정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성명서를 발표한 홍순임 회장은 “우리 경상북도와 포항의 강점인 가속기 사업의 도약을 위해 정부에서 어떠한 정치적 고려도 배제하고 합리적인 선택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30만 경북여협 회원의 염원이 전해져 포항 유치가 꼭 실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남형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인가구 지역 건보료 기준 상향, 생계자금 67백여 세대 추가 지급 (2020-05-04 14:42:56)
대구시, 신중년 일경험·열정으로 코로나19 극복 힘 보태 (2020-05-04 14: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