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HC그룹 권중천 회장一家 3형제, 코로나19 극복 성금 2억원 전달
등록날짜 [ 2020년03월11일 16시16분 ]


 

경북 예천출신의 성공한 사업가인 권중천, 권중갑, 권일연 HC그룹 3형제가 11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도민들을 위해 써달라며 대구와 경북에 각 1억원씩 총 2억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HC그룹은 이들 3형제가 국내외에 일군 기업으로 호텔스탠포드, 서울트레이딩사, 희창물산(주), H-Mart 등의 계열사를 두고 있다.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회원이기도 한 권중천 회장이 경영하는 희창물산(주)은 1980년대 냉동창고업으로 출발하여 현재 30여개국에 농수산가공식품을 수출하고 5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등 우리나라 농수산물 가공식품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다.

 

미국 뉴욕에서 호텔스탠포드와 서울 트레이딩을 경영하고 있는 권중갑 회장은 호텔과 유통업을 이끌고 있으며, 최근 도청 신도시에 450억원 규모의 신규호텔 건립을 계획중이며 금년 상반기내에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미주지역 최대 한인유통업체인 H-Mart를 경영하고 있는 권일연 회장은 경상북도해외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미국내 90여개 H-Mart 매장을 통하여 매년 70만불 상당의 경북 농특산물을 수입․판매하고 있는 등 지역 농특산물의 미주지역 수출활로를 개척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이들 3형제는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에도 남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호텔스탠포드, H-Mart등은 경상북도해외인턴사업을 통하여 지역대학생들에게 해외인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예천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미국 해외문화체험행사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3형제를 대표하여 성금을 전달한 권중천 회장은 “대구․경북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우리고향 경북도민들이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고 다시 도약하는 경북의 저력을 보여주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3형제의 마음을 모아 성금을 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3형제분들이 경북의 농특산물 수출, 도청이전 신도시내 호텔투자, 도내 청년 해외인턴사원 채용 등 경북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해주고 있다”며 감사를 표시하고, “3형제의 뜻을 소중히 생각하여 기부된 성금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뜻있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남형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힘내라 대구! 세계 각지에서 쏟아지는 응원의 물결 (2020-03-11 16:18:20)
코로나19’피해 소상공인에 공공기관 제출용 평가수수료 면제 (2020-03-11 16:1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