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영선 장관, 남대문시장 이어 동대문시장 ‘착한 임대인’에 감사 인사
등록날짜 [ 2020년03월03일 11시18분 ]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일 서울 중구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 내 테크노상가를 찾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점포 임대료(10~25%)를 인하한 착한 임대인들과 차담회를 가졌다.

 

* (시장·상가) 31곳, (점포수) 약 2만개, (종사자) 약 4만명

 

(상권특성) 기획, 생산, 판매가 원스톱으로 이루어지는 패션의류 생태계 형성

 

이날 차담회에는 박 장관을 비롯해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과 임대인 대표,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 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차담회는 점포 임대료를 낮춰 준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 임대인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아울러 애로사항 청취와 상권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 장관은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의 임대인들은 과거 메르스와 사드 사태 때에도 점포 임대료를 동결해 상인들의 고통을 분담해 준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이번에도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내 4개 시장·상가에서 임대인 261분이 약 470개 점포의 임대료를 인하해 주셨다. 상인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특히 테크노상가의 경우 임대료 인하를 받지 못하는 일부 상인을 위해 임대료를 인하 받는 상인들이 십시일반 힘을 모아 관리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고 들었다”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힘을 모으고, 서로 돕는 상인들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격려했다.

 

아울러 “지난 일주일 사이 전국적으로 착한 임대인 운동에 참여한 전통시장·상점가 임대인은 약 560명, 대상 점포수는 약 9,100개가 늘어

현재 700여명의 임대인이 1만1,000여개* 점포의 임대료를 인하 또는 동결해 주고 있다”면서,

 

* 2. 28 19:00 기준

 

“소득세·법인세 감면, 노후전선 정비 등 정부의 지원에 따라 앞으로 착한 임대인 운동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민간 ‘착한 임대인’ 지원방안 >

▪ 임대인이 자발적으로 임대료를 인하하는 경우 상반기(‘20.1~6월) 인하액의 50%를 임대인 소득·법인세에서 세액 공제(’20년 한시)

 

▪ 임대료를 인하한 점포가 다수 소재한 전통시장에 노후전선 정비, 스프링클러 설치 등 화재안전 패키지 지원

 

※ 임차인 요건 : ①소상공인법상 소상공인, ②도박·사행행위업, 유흥·향락업 등 제외

 

한편, 이날 한 참석자는 “1998년 IMF로 어려운 시기에 개점한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의 쇼핑몰은 세간의 우려를 종식시키며, 한국 패션 유통의 새로운 모델로 우뚝 섰다”면서,

 

“어려운 시기이지만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 구성원들 간의 상생하는 모습으로 다시 한번 동대문의 저력을 보여 줄 테니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남형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업 규제 완화를 위해 규제영향평가 제도 대폭 강화 (2020-04-01 16:05:00)
권영진 시장, 화훼농가와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에 동참! (2020-02-14 14:1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