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우수 체험 관광상품 20개 사업체 선정
등록날짜 [ 2019년07월17일 16시40분 ]

경상북도는 17일(수) ‘체험관광콘텐츠’공모전을 통해 경북의 역사․전통․문화․자원을 활용한 특색있고 차별화된 체험관광 상품 20개 사업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민간 기반 우수한 관광콘텐츠 공급자를 육성하여 경북관광의 다양성 확보와 참여주민의 소득향상을 위한 이번 공모전에는 ‘천년의 향기 안동포 체험’, ‘행복은 달(Moon)을 타고’등 톡톡튀는 아이템과 매력을 가진 관광 상품 61건이 접수돼 관광학․업계, 온라인 기반 관광플랫폼(O.T.A, Online Travel Agency) 분야 전문가의 서류심사와 현장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20개 사업체를 선정했다.

 

선정된 체험관광은 ▲말(馬)과 레저체험을 결합시킨 ‘말과 함께하는 영천 별빛여행’▲베이컨․소시지를 만드는 음식체험 분야의 ‘미트 세프 체험-고기야 놀자’▲전통체험인 ‘한옥에서 민화 그리기’▲숙박결합 분야의 플랫폼을 활용한 보물찾기인 ‘묵계-트레저헌터’등 20개 사업체다.

 

공모전에 선정된 상품은 8~9월 두 달간 현장 멘토링, 스토리․캐릭터 발굴, 브랜드 네이밍 등 상품개발 및 등록을 위한 전문교육을 받은 후 체험관광콘텐츠 오픈마켓인 프렌트립, 야놀자, 에어비앤비(Air B&B Trip) 등 주요온라인 기반 관광플랫폼(O.T.A)연계를 통한 상품판매를 추진한다.

 

또한, 선정된 20개 체험관광 상품의 판매량, 홍보실적, 리뷰수를 평가하여 최우수 상품(6개)을 선정, 총 5천만원의 지원금과 인기 유투버 및 컬러버레이션 영상제작, 방송․인터넷 매체를 활용한 판촉마케팅 기회를 추가로 제공한다.

 

경북도는 올해 20개 업체를 시작으로 2022년까지 총 80개 업체를 선정하고 이들 업체에 정책적인 지원을 통해 경북의 관광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의 일자리도 창출할 계획이다.

 

김부섭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의 독특하고 차별화된 체험관광을 통해 방문객의 여행만족도를 높이고 지역민은 일자리와 소득증대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남형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 경북 숲길에서 치유하세요! (2020-06-23 11:25:00)
이번 여름, 백두대간을 뒤덮은 핑크빛 물결보러 GO~ GO~ (2019-07-17 15:39: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