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행정혁신 대시민 서비스 지원한다.
등록날짜 [ 2019년07월03일 13시50분 ]

대구시는 3일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이승협)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입지 분석 실증’ 중간보고회를 개최한다. 

 

‘빅데이터 분석 실증 서비스 사업’은 기존에 분석한 전기차 충전소 및 태양광 설치 입지선정 모델을 웹서비스 형태로 개발하여 현업부서 및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사업이다. 

 

전기차 충전소 입지선정 서비스 모델은 현업부서에서 대중 집합 시설, 유동인구, 교통량 등 여러 변수들을 고려하여 최적의 입지를 선정할 때 활용 하게 된다. 

 

일사량 예측데이터를 바탕으로 햇빛지도와 태양광 발전량을 계산할 수 있도록 한 태양광 입지선정 서비스 모델은 전국 지자체 중에서 서울, 창원 다음으로 대구시가 선도적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폭염 이슈가 많은 대구지역에서 그늘막 설치, 도로 클린시스템 설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할 수 있다. 

 

본 서비스는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도출된 의견을 수렴하여 시스템에 반영하여 8월에 시험운영을 거쳐 9월부터 본격적으로 활용 및 제공될 예정이다. 

 

정영준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우리시는 데이터기반 행정체계 구축을 통해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정책을 수립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모델을 구축하여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남형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신남방국가 수출시장 활짝 열었다 (2019-07-04 15:45:00)
보조금 부당집행 안되요... 경북도, ‘찾아가는 예산학교’문 열어~ (2019-07-03 1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