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엄마젖이 최고!!  모유 먹고 건강하게 쑥쑥!!
등록날짜 [ 2019년06월07일 15시18분 ]

경상북도는 7일(금) 경주 현대호텔 컨벤션홀에서 영유아 건강을 위한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모유수유 실천율 향상을 위해 ‘제12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모유’에는 중추신경계 발달에 중요한 콜레스테롤, DHA, 각종 면역물질과 항체가

포함되어 있어 아기에게 가장 이상적인 영양 공급원이며, 엄마와의 모유수유 과정은

아기의 정서적 안정감과 사회성을 높임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 12번째인 이 행사는 아기 건강의 안전벨트라 일컬을 정도로 중요한 모유수유가 인성발달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강조하고, 모유수유 실천 가정을 격려함으로써 건전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 내 선착순으로 대회 참가 아기들을 모집, 도내 모유수유로 성장하고 있는 생후 4·5·6개월 아기 90명과 가족 등 300여명이 참가했다.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을 위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모성․아동간호학과 교수, 모유수유 관련자 등 12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성장․발달․신체 검사, 모유지식, 엄마와 아기의 애착정도 등을 심사해, 27명의 본상과 15명의 특별상 수상자를 선발, 상장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또한, 행사 당일 부모들을 위한 아기 건강상태 체크 코너, 육아 및 모유수유 상담코너, 모자보건 홍보부스 운영과 동참한 어린이들을 위한 페이스페인팅 및 풍선아트, 기념사진 코너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했다.

 

김재광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모유수유는 엄마가 아기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며 건강한 교감과 애착은 아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원천이다” 며,

 

“앞으로도 모유수유 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경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남형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계를 누비며 하나되는 대구 청소년 (2019-07-11 16:50:00)
이번주 토요일은 어린이회관으로 가족 소풍을 (2019-05-24 11: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