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경북도-금융감독원-대구지방경찰청-경북지방경찰청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9년06월07일 10시09분 ]

권영진 대구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이철구 대구지방경찰청장, 김기출 경북지방경찰청장은 5일 대구시청에서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최근 지능화되고 고도화된 금융사기로부터 시도민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자체, 금융감독원, 지방경찰청이 긴밀히 협력하고 공동 대응하기 위함이다. 

 

이번 협약으로 대구시, 경북도, 금융감독원, 대구지방경찰청, 경북지방경찰청은 실무협의체 구성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홍보, 교육 등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범죄수법이 날로 교묘해지고 범죄단체가 점차 조직화, 국제화되고 있어 어느 한 기관의 대응만으로는 금융사기를 근절하기 어렵다”며 “지역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금융사기 예방활동을 추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금융사기 피해는 재산상 피해뿐만 아니라 심리적 폐해와 자괴감을 동반해 가족 불화 등 삶의 질을 현저하게 낮추는 심각한 피해”라며, “대구와 경북이 함께 금융감독원, 수사기관 등 협력기관과 공조체계를 갖추어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시와 경북도가 함께 앞장서 노력하고 금융감독원, 지방경찰청과 협력해 나간다면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며 “시도민들이 소중한 재산을 지키고 안전한 금융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남형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바람 경북! 안전한 경북!... 자율방범대가 앞장한다. (2019-06-10 09:44:57)
경북도, 구미 환경연수원에서 ‘환경문화한마당’개최 (2019-06-05 15:0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