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구미 환경연수원에서 ‘환경문화한마당’개최
등록날짜 [ 2019년06월05일 15시08분 ]

경상북도는 (재)경상북도 환경연수원 주관으로 5일(수) 제24회 환경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환경연수원 일원에서 ‘2019년 경상북도 환경문화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임종식 도교육감, 장석춘 국회의원, 장세용 구미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환경관련 단체‧기업체, 연수원 수료생 등 1,5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환경문화한마당 행사는 공식행사로는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식’, ‘지속가능 환경교육 경상북도 선포식’을 가졌으며 ‘도민환경음악 페스티벌’, ‘5개 환경테마별 체험존’부스운영, ‘경상북도 환경교육 네트워크 현판식 및 워크숍이 부대행사로 진행되었다.

 

‘미세먼지 제로(Zero)! 클린(Clean)경북 실천!’이라는 주제로 열린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식은 에코그린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환경보호의식이 투철하고 도정발전에 기여한 자연보호김천시 협의회 강경규(男) 사무국장, ㈜농심구미공장 허태완(男) 대리 등 민간인 4명과 구미시 환경보전과 윤종영(女), 문경시 환경보호과 김정우(男) 등 공무원 4명에게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도민들에게 생활 속 녹색생활 실천운동과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경상북도녹색환경지원센터, (사)경상북도자연사랑연합회, (사)자연보호중앙연맹 경상북도협의회 등 도내 환경관련 26개 기관‧단체가 동참한 가운데 ‘지속가능 환경교육 경상북도 선포 퍼포먼스’를 펼쳤다.

 

한편 이날 부대행사로 열린 ‘도민환경음악 페스티벌’에는 에코그린합창단이 무조건, 섬마을 선생님을, 벨라루체앙상블이 우정의 노래, 경복궁타령을, 에코레이디싱어즈가 아름다운 나라 등을 공연해 참석자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특히 1990년대 존재의 이유, 사랑을 위하여 등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김종환의 특별공연은 행사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만들었다.

 

아울러 미세먼지 저감 식물체험, 폐목을 활용한 곤충만들기, 풀피리 만들기, 환경포토존 운영, 환경부메랑 만들기, 나무목걸이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으로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장을 찾은 도민들의 참여와 이목을 끌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기념사에서 “유엔(UN) 기후변화 보고서에 의하면 2030년 빙하 없는 여름의 북극, 한반도 7배 크기 태평양의 쓰레기 섬, 현재의 온난화 속도라면 2100년 해수면 91.4Cm 상승이 예상되는 등 환경문제는 인류 생존의 문제”라 언급하고

 

“지구환경은 지구에 살고 있는 우리 스스로가 지켜야 하고 환경을 지키는 일은 미래 세대를 위한 우리의 책임이자 의무”라면서 “미세먼지 저감, 온실가스 줄이기 등 환경보존을 위해 비닐사용 자제, 쓰레기 줍기 등 도민생활 속 작은 실천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도민들에게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김남형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경북도-금융감독원-대구지방경찰청-경북지방경찰청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19-06-07 10:09:32)
‘2019년 세계 환경의 날’기념 기후대기환경 개선, 시민과 함께 해 (2019-06-04 11:0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