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흰줄숲모기 감시사업 추진
등록날짜 [ 2019년05월24일 13시38분 ]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은 해외유입 모기매개 감염병의 증가에 대비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도시공원 등 7개소에 대해 흰줄숲모기의 서식실태 조사를 실시한다.

 

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두류공원, 수목원 등 7개 지점에 모기 유인트랩을 설치하여 흰줄숲모기의 분포실태를 파악하고, 채집되는 흰줄숲모기에 대해 뎅기열,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치쿤구니야열의 원인 바이러스 보유여부 검사를 한다. ※ 모기채집 장소 : 두류공원, 수목원, 달성공원, 범어공원, 앞산공원, 학산공원, 동구 지저동

 

흰줄숲모기는 뎅기열,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치쿤구니야열, 황열 등의 감염병을 매개하는 모기로, 주로 숲과 숲 근처 주택가 인근에 서식하며, 낮 시간에 보다 더 활발히 활동한다.

지난해 도시공원 7개 지점에서 조사한 결과, 흰줄숲모기는 모든 지점에서 채집되었고, 채집 장소에 따라 채집된 전체 모기 중 7.8% ~ 52.7%의 점유율을 보였다. 또한 뎅기열 등 3종 바이러스 유전자 검사결과에서 바이러스는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경태 대구시보건환경연구원 보건연구부장은 “모기는 종에 따라 일본뇌염, 말라리아, 뎅기열 등의 각종 감염병을 매개할 수 있다”며 “야외 활동 시에는 품이 넓은 긴팔, 긴바지를 착용하고 기피제를 사용하는 등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구대욱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신의 놀던 아홉굽이를 따라 문경 선유구곡을 걷다 (2019-05-27 14:47:16)
경상북도 건강마을 5주년 성과 기념대회 (2019-05-24 10:4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