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설공단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19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0.37점을 획득하여 우수기관(368개 공기업중 상위 4%, 18개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조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지방공기업 평가원에서 전국 368개 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조사 항목은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도’의 5개 분야로 나눠 이루어졌다.
조사결과 공단은 서비스 환경 89.95점, 서비스 과정 89.99점, 서비스 결과 90.40점, 사회적 만족 90.83점, 전반적 만족도 90.42점을 각각 획득하여 종합 만족도 90.37점을 받아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공단은 시민행복 365일, 시민만족 100%의 슬로건 아래 고객만족도 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 고객만족경진대회를 매년 개최하여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발굴하였으며 2019년 3월에는 시민감동 친절서비스 결의대회를 개최하여 질 높은 고객서비스제공을 위해 힘써왔다.
또한 직원대상 고객만족교육 및 시민참여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시설환경 개선으로 현장중심의 고객서비스를 향상시켰다. 이러한 노력으로 2019년 공단은 2016년에 이어 다시 한 번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김호경 이사장은 “고객이 없으면 공단도 없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하고 시민을 위한 시설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여 높은 고객만족도 수준을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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