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4일 범어도서관 5층 평생학습관에서 제2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중·장년층의 삶의 가치 실현을 위한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수성구에 거주하는 만45세~65세를 대상으로 3월 14일부터 6월 27일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그동안 가족과 사회를 위해 열심히 달려온 중·장년층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새로운 삶의 가치 실현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지난 2018년 9월 시범 운영됐다.
제1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젊은 시절 누구나 한 번쯤 해보고 싶었지만, 현실에 부딪혀 못해본 일과 제2의 진로체험을 해보자는 의미로 4개 학과(도시농부학과, 여행자학과, 영화학과, 내이야기책학과)를 운영했고, 총 65명이 등록하여 38명이 수료를 했다.
제2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4개 학과(도시농부학과, 여행자학과, 영화학과, 수제맥주만들기학과) 92명의 수강생이 교육과정에 참가한다.
교육과정은 인생 설계과정 특강과 전공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6월 27일 졸업식에서는 결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가 중·장년층에게 퇴직 이후의 삶을 어떻게 꾸려나갈지에 대해 진지한 고민과 해결책을 찾고, 인생 후반기 앞으로의 삶이 보람차고 행복한 생활이 되도록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