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동시, 영양군에서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 가져
등록날짜 [ 2019년03월14일 15시10분 ]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14일(목)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시와 문향의 고장 영양군에서 새바람 행복경북의 도정방향을 도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찾아가는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철우 도지사는 먼저 백신 자급자족을 통한 국민 보건환경 증진 및 백신산업 세계화를 위해 안동 풍산읍에 건립 중인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건설현장을 방문해 건립 취지 및 추진현황 등을 청취하고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건립을 위해 관계기관과 협의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동 문화예술의 전당에서 권영세 안동시장, 정훈선 안동시의회 의장, 경상북도의회 의원, 안동시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대표 등 150여명이 함께 한 가운데 열린 현장 소통 간담회에서는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 청취 등을 통해 안동시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한편 경북도정과 안동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도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오후에는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오도창 영양군수, 김형민 영양군의회 의장, 경상북도의회 의원, 영양군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대표 등 150여명이 모인 가운데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갖고 이문열 문학관과 남자현 역사공원 조성사업 등 영양군 발전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전국 최고 수준의 고추 관련 식품을 생산하고 있는 영양고추유통공사를 방문해 현황 설명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가공시설과 고추 육묘장을 둘러보면서 급변하는 국제농업환경에서 고추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안동에 건설 중인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현장을 보면서 미래 신산업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고 영양고추유통공사 방문으로 농가소득 증대 방안에 대한 구상을 할 수 있었다”면서 “안동시와 영양군에서 자유롭게 소통하며 도민들의 지역을 걱정하는 마음과 고민을 새삼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구대욱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2020년 국비확보 총력대응 체제로 전환! (2019-03-15 10:48:03)
버려지는 빗물 저금통에 모아 水테크 하세요! (2019-03-08 16:5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