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해외진출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한류 및 대기업 해외 네트워크․인프라*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 및 해외진출에 2019년도 115.8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대기업 보유 해외법인·사무소, 온·오프라인 유통망, 브랜드 인지도, 해외마케팅 역량 등 한류 마케팅을 활용한 해외진출 지원, 해외홈쇼핑 방송 플랫폼을 통한 수출지원, 대기업의 해외거점을 활용한 동반진출 지원 등 대·중소기업간 협력을 통한 해외진출 과제가 지원 대상으로 중기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지난 2월28일부터「2019년도 대·중소기업 동반진출사업 주관기업 모집」을 공고하고 제1차 주관기관(대·중견기업, 공공기관 등)의 과제 접수를 시작하였다.
이번 1차 주관기업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2차(4월), 3차(6월) 정기공모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할 주관기업 35개사 및 80여개 과제를 발굴·선정하여, 중소기업 1,300여개사의 해외 동반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중기부 김문환 해외시장정책관은 “BTS 등 전 세계적인 한류 열풍을 최대한 활용하여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것”이라고 하면서
“업종별 협단체 중심의 과제 발굴 등을 통해 대·중소기업 상생의 수출생태계를 확대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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