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람회 개요
❍ 일 시 : 2019. 2. 26.(화) 10:00∼17:00
❍ 장 소 : 엑스코 1층 전시홀 1
❍ 규 모 : 지역기업 20개社 참여(92명 구인), 부대행사 5개
- (구인기업) 병역지정업체 16개사, 일반 구인애로업체 4개사
- (구 직 자) 대구지역 취업희망 구직자 500명 정도
※ 산업기능요원 및 직무에 적합한 일반 구직자 등
❍ 주요내용
- 현장채용관(부스 20개) : 1:1면접 및 입사전형 안내 등
- 부대행사관(부스 5개) : 취업컨설팅, 고용정책 안내, 증명사진촬영 등화할 수 있는 실전창업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15개 주관기관을 2.25(월)부터 20일간 모집한다.
실전창업교육은 금년도에 57억원을 투입하여 유망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창업실습교육(2개월)과 시제품제작 및 시장검증(3개월) 등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며, 실전창업교육에 참여한 예비창업자에게 단계별 과정을 통해 사업계획서 도출에 필요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실전창업교육 주관기관은 창업교육 프로그램 운영역량과 교육공간 및 운영인력 등 지원 인프라를 보유한 대학, 공공기관, 민관기관은 신청할 수 있다.
이번에 신규로 선정하는 실전창업교육 주관기관은 기능에 따라, 교육전문기관 10개, 비즈니스모델 특화기관 5개 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주관기관은 교육프로그램 운영비 및 사업운영경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엄기훈 지식서비스창업과장은 “예비창업자의 비즈니스모델 개발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준비된 창업자 양성을 목표로 실전창업교육을 새롭게 선보이게 되었다”며, “실전창업교육을 통해 양질의 창업자를 육성하여 창업 저변확대 뿐 아니라 창업 성공률 제고에도 힘쓸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사업 신청과 관련한 상세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www.mss.go.kr) 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오는 3월 4일(월) 창업진흥원(대전)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2019년 실전창업교육 1기 교육생은 오는 3월 중 모집하여 4월부터 5개월간 운영할 계획이며, 2기 교육생은 6월중에 모집하여 7월부터 5개월간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www.mss.go.kr) 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