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16(금) ~ 18(일) 3일간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 행사 및 도·농상생 김장재료 직거래장터와 연계한 김장나눔 행사로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한다.
□ 대구농업인단체협의회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김장채소의 소비를 촉진하고 대구·경북 한뿌리 상생 협력의 일환으로 김장재료 직거래 판매 행사를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진행한다.
○ 김장재료 직거래장터에서는 대구시(동구, 달성군)와 경상북도 10여 시·군에서 생산된 농특산물과 김장재료를 시민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 김장재료인 배추, 무, 젓갈류(새우젓, 멸치젓, 오징어젓), 양념류(고추가루, 마늘, 생강)를 구입할 수 있고, 대구축협의 팔공상강한우, 돈육, 삼겹살 등과 경상북도의 사과, 배, 감, 신선채소류 등 대구·경북 우수 농수산물을 판매한다.
□ 또한, 농업인단체협의회 회원과 자원봉사자가 직접 김장김치를 담아 이웃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로 하는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김장김치 나눔의 행사도 실시한다.
○ 대구농업인단체협의회 회원과 자원봉사자 200여명이 11월 16일 현장에서 담근 김장김치 1,000박스(5㎏)를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평소 도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저소득계층(독거노인, 결손 가정, 복지시설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 한편,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 행사는 3일간(11. 16. ~ 18.) 진행되며 1일 10팀을 대상으로 참가비용 3만원(5㎏)을 대구장터(☎053-985-3100)에 사전 신청하면 현장에서 김장을 담아 가져갈 수 있다. 이번 김장담그기 체험 행사를 통해 시민 누구나 쉽게 김장을 담글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 대구시 이동건 농산유통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서민물가 안정과 대구·경북 한뿌리 상생 협력방안 강구 및 사랑과 정성으로 담그어진 김장김치를 전달하여 어려운 이웃이 따뜻하고 훈훈한 겨울을 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