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한국어버전 대구공연
등록날짜 [ 2018년09월28일 13시40분 ]

파격적인 전율과 감동으로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하며 작년 프렌치 오리지널 내한공연으로 큰 사랑을 받은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가 오는 10월 4일부터 계명아트센터에서 한국어 라이선스 개막 10주년 무대를 펼친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1998년 프랑스 초연부터 현재까지 오리지널 크리에이터들이 전 세계 프로덕션에 참여하며, 견고하고 완벽한 퀼리티를 변함없이 유지하고 있다. 이번 한국어 라이선스 공연을 오리지널 크리에이터들의 참여는 물론 프랑스에서 직접 공수해 온 세트로 2016년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되고 세련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리지널 크리에이터들도 극찬한 한국어 버전 공연을 프랑스 오리지널 명작의 힘에 한국 배우들의 빛나는 연기를 더하여 관객들에게 기대 이상의 감동을 전할 것이다.


1998년 프랑스 초연 이후 19년간 전 세계 25개국에서 3000회 이상 공연되며 1,200만 명 이상이 관람한 프랑스 뮤지컬의 전설로 일컬어지는 작품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지난 2016년 누적 관객 수 10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 신기원을 세운 스테디셀러 흥행작으로 불리는 대작이다.

 

 

2008년 첫 한국어 라이선스 공연 이후 ‘노트르담 드 파리’는 2009년, 2013년, 2016년 서울을 비롯하여 전국 20여개 도시에서 800회 이상 공연으로 관객과 호흡하며 감동을 선사해 왔다. 2015년 1월에는 프렌치 오리지널 투어 내한 10주년을 기념하는 오리지널 프로덕션의 내한 공연을 통해 ‘노트르담 드 파리’의 진가를 선보였으며, 뜨거운 요청으로 같은 해 10월에 앙코르 내한 공연까지 성공리에 마친바 있다.

 

2018년은 ‘노트르담 드 파리’에게 매우 특별한 해이다. 한국어 라이선스 개막 10주년 기념 공연으로 지난 10년간 ‘노트르담 드 파리’의 캐릭터들 중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던 뮤지컬 스타들의 컴백과 함께 더욱 깊어진 감성으로 인물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노트르담 드 파리’의 넘버들은 그동안 여러 배우들의 역량을 유감없이 보여주었으며, 이 과정을 통해 많은 뮤지컬 스타들이 발굴되었다.

 

 

2018년 ‘노트르담 드 파리’에서는 역대 ‘노트르담 드 파리’가 배출한 뮤지컬 스타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열연했던 슈퍼스타들이 다시 모여 최고의 공연을 선사할 것이다.

 

콰지모도 역에는 2016년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에서 콰지모도역으로 뛰어난 가창력과 캐릭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뮤지컬 데뷔를 치룬 케이윌과 부드럽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2008년, 2013년 공연에서 연달아 ‘콰지모도’ 역으로 열연하며 관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배우 윤형렬이 나선다.


 

또한, ‘노트르담 드 파리’를 대표하는 윤공주, 마이클 리, 민영기, 최민철을 필두로 이번 시즌 새롭게 합류하는 유지, 장지후 등이 가세하면서 최강의 시너지를 만들어 내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잊지 못할 무대를 선사할 것이다.


‘노트르담 드 파리’는 프랑스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소설이 뮤지컬로 1998년 초연 이후 프랑스를 비롯한 전 유럽을 사로잡고 아시아까지 진출한 프랑스 뮤지컬의 전설 ‘노트르담 드 파리’는 프랑스의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빅토르 위고가 완성한 비극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인 ‘노트르담 드 파리’는 그 안에 빅토르 위고가 지향하는 인도주의와 자유주의 사상이 함축된 작품이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매혹적인 집시 여인 에스메랄다를 중심으로 그녀를 사랑하는 세 남자를 통해 빅토르 위고가 소설을 통해 전하려 했던 가치를 아름답게 표현하는 데 성공한다.

 

꼽추 종지기 콰지모도, 근위대장 페뷔스, 성직자 프롤로의 내면적 갈등은 사랑에 빠진 인간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한 편, 혼란스러웠던 당대 사회까지 자연스레 녹여냈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원작이 가진 가치를 표현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그 감동을 월등히 뛰어넘는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노트르담 드 파리’는 여타의 뮤지컬과는 전혀 다른 접근의 음악으로 세계를 사로잡았다. 한 편의 시(詩)와 같은 아름다운 가사가 돋보이는 ‘노트르담 드 파리’는 곡 위에 대사가 얹혀진  대표적인 성 스루(Sung through) 뮤지컬로, 작곡가 코치안테는 이 작품을 ‘People Opera’로 소개한다.

 

‘대중성을 지향하는 오페라’를 기초로 팝 음악적인 요소와 대사가 많은 브로드웨이 뮤지컬과의 차별화에 힘을 쏟아 완성한 것이 바로 지금의 ‘노트르담 드 파리’의 아름다운 음악이다. ‘노트르담 드 파리’의 OST는 발매와 동시에 17주 동안 프랑스 내 음악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1,000만장 이상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특히 에스메랄다를 향한 세 남자(콰지모도, 프롤로, 페뷔스)의 사랑을 그려낸 노래 ‘Belle(아름답다)’는 프랑스 차트에서 44주간 1위에 머무르는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아직까지도 파리의 주요 대형 음반가게에는 ‘노트르담 드 파리’ 코너가 따로 마련되어 있을 정도로 그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웅장한 노래만큼이나 웅대한 무대로 관객을 압도한다. 노트르담 대성당을 상징하는 대형 무대세트(길이 20m, 높이 10m)와 100kg 이 넘는 대형 종들, 감옥을 상징하는 쇠창살, 움직이는 기둥과 가고일 석상 등 30톤이 넘는 압도적인 무대는 그 자체로 하나의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여기에 프랑스 특유의 조명 기술과 안무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 생명력 넘치는 무대가 연출된다. 현대무용에 아크로바틱과 브레이크 댄스가 접목되어 자유롭고 독창적인 에너지를 분출하는 ‘노트르담 드 파리’의 안무는 온 몸을 전율케 하기에 충분하다. 소리 없이 가벼운 듯 하지만 역동적으로 무대를 압도하는 아크로바틱 안무는 많은 현대 무용가들로부터 아낌없는 찬사를 받고 있다. 2013 라이선스버전 공연 당시 앙상블들을 이끌었던 무용가 이보라미를 포함 무용단원들의 오리지널 팀에 캐스팅되어 무대를 선보일 정도로 출중한 실력을 겸비한 앙상블들의 화려한 무대는 아름다운 넘버와 함께 ‘노트르담 드 파리’를 찾는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최근 몇 년간 한국 뮤지컬 시장을 장악한 키워드는 ‘유럽 뮤지컬’이다. ‘엘리자벳’, ‘모차르트!’, ‘황태자 루돌프’, ‘레베카’ 등 유럽에서 들어온 유럽 뮤지컬의 흥행은 뮤지컬의 본고장 브로드웨이 작품을 훌쩍 넘어서고 있다. 그리고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바로 그 열풍의 출발점에 서 있는 작품이다.

 

2005년 국내 초연 당시 이제껏 경험해보지 못한 스타일의 등장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관객 수를 기록하고 단기간 내에 마니아까지 형성할 건 유럽 뮤지컬 특유의 웅장한 스케일이 한국 관객 성향에 딱 들어맞았기 때문이다. 이번 노트르담 드 파리 라이선스 공연은 지난 12년 간 다수의 내한공연과 한국공연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집대성 해 선보일 예정이며, 2018년 <노트르담 드 파리>가 기대되는 이유이다.

 

▶시놉시스

1482년, 파리를 뒤흔든 욕망과 사랑의 이야기.

 

이야기는 파리의 음유시인 그랭구와르의 새로운 시대에 대한 서곡으로 시작한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의 프롤로 주교는 꼽추 종지기 콰지모도를 충직한 종으로 삼고 있다. 한편 성당 앞 광장에 모여 사는 집시들. 그곳에 클로팽과 아름다운 여인 에스메랄다가 산다.

 

에스메랄다의 춤추는 모습을 우연히 본 후 프롤로 주교는 그녀를 향한 욕망에 휩싸이고, 근위대장 페뷔스는 약혼녀인 플뢰르 드 리스를 두고 에스메랄다와 사랑에 빠진다.

 

안타까운 사랑의 콰지모도와 집착의 프롤로, 욕망의 페뷔스 등 세 남자들의 에스메랄다 한 여인에 대한 엇갈린 감정은 숙명적인 비극으로 치닫게 되는데..


ㆍ공연제목/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ㆍ출 연 / 케이윌, 윤형렬, 윤공주, 유지, 마이클 리, 최재림, 민영기, 최민철, 서범석, 최수형, 이충주, 박송권, 장지후, 이지수, 김다혜, 함연지
ㆍ공연장소 / 계명아트센터
ㆍ공연일시 / 2018년 10월 4일(목) – 10월 7일(일)
ㆍ공연시간 / 평일 오후 7시 30분, 주말 오후 2시, 6시
ㆍ티켓가격 / VIP석 140,0,000원, OP석 140,000원, R석 120,000원, S석 90,000원, A석 60,000원
ㆍ관람연령 / 만 7세 이상 관람가 (미취학 아동 입장불가)
ㆍ공연예매 / 인터파크
ㆍ주 관 / ㈜파워포엠, 파워엔터테인먼트 (주)
ㆍ공연문의 / ㈜파워포엠 Tel. 053-422-4224

 

올려 0 내려 0
차재만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불로화훼단지 가을꽃축제 홍보 (2018-10-19 14:08:23)
‘제4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의 첫 번째 성과발표 (2018-09-21 12:4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