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3-27 14:35:23]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북정상회담- 평양 두 번째 날 소식
등록날짜 [ 2018년09월19일 11시45분 ]

‘2018년 남북정상회담 평양’이 이틀째다. 어제 정상회담이 화기애애한 가운데 좀 길어졌다. 두 정상은 세 가지 주제를 가지고 허심탄회하고 진지한 대화를 나누었고 이후 자연스럽게 공연 및 만찬 순서가 순연되었다.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 김정은 국무위원장 내외가 18일 오후 평양대극장에서 열린 삼지연 관현악단 환영 예술공연에 입장하고 있다.

 

김정은 위원장은 지난 5월 2차 정상회담 때 “좋은 열매를 키워가는 가을에 평양에 오시면 대통령 내외분을 성대하게 맞이하겠습니다”라고 말한 바대로 가장 성대하게 환영했다.

 

방문 이틀째인 오늘의 일정은 10시경 어제에 이어 추가 정상회담이 예정되어 있다. 두 정상 간 합의가 어떻게 이루어질지 예측하기가 어렵다. 결과 발표도 예정은 돼 있지만 정확한 시간은 알 수가 없다. 일단 오전 정상회담 일부와 결과 발표는 생중계로 진행할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와 김정은 국무위원장 부인 리설주 여사가 18일 오후 김원균명칭 음악종합대학을 방문해 오케스트라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두 정상이 추가 회담을 하는 동안 김정숙 여사와 수행원들은 평양시 만경대구역 소재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을 방문하게 된다. 이 참관에는 리설주 여사가 동행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으며 김 여사는 예술, 체조, 소조실, 수영장, 극장을 볼 것이며 특별수행원들은 무용, 가야금을 가르치는 예능동, 과학동 등을 참관하고 극장에서 만나게 될 것 같다.

 

문 대통령은 정상회담이 끝나면 오찬을 위해 ‘옥류관’으로 이동하게 된다. 오찬 후 문 대통령 내외와 공식수행원, 특별수행원들은 평양시 평천구역 소재 ‘만수대창작사’를 참관하며 ‘만수대창작사’에서는 김영희 전시관장의 설명을 들으며 예술품과 조각을 관람할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19일 오전 평양 백화원 영빈관에서 평양공동선언문을 발표하고 있다

 

한편, 경제인들은 황해북도 송림시 석탄리에 소재한 ‘조선인민군 122호양묘장’을 방문한다. 이곳은 2016년 5월 준공된 곳으로 김정은 위원장이 재건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어 평양 시내 소학교 및 학령 전 어린이 교육을 담당하는 교육자 양성기관 ‘평양교원대학’을 방문하며 저녁에는 평양 시민이 자주 찾는 식당인 ‘평양대동강수산물식당’을 방문해 봄맞이 방에서 대통령 내외와 공식수행원들이 함께 식사를 한다. 이 방 다른 테이블에는 평양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식사를 하게 된다.

 

그 이후에는 평양시 중구역 능라도 소재 북한 최대 규모의 종합체육경기장 ‘5월1일경기장’에서 대집단체조 예술 공연이 있다. 북측에서 준비를 했으며 우리 측의 입장을 최대한 고려한 것으로 전하고 있으며 공연 시간은 1시간이고 약 15만 정도의 관객이 참석을 한다.

 

한반도 평화를 바라는 전 세계의 이목이 평양에 집중되어 있는 이때 한반도의 미래라는 무거운 짐을 짊어진 두 지도자는 가장 고독한 시간을 보내고 있을 것 같으며 승자와 패자를 가리는 담판이 아니라 모두가 사는 공존과 평화의 미래를 열어주기를 간절히 바란다.

 

 

올려 0 내려 0
차재만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당당한 여성! 내일(JOB)을 잡아라~ ‘여성행복일자리 박람회’ 개최 (2018-11-12 10:33:47)
차량화재 예방하여 안전한 여름휴가를 (2018-07-24 12: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