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실시
등록날짜 [ 2018년09월04일 14시55분 ]

대구 동구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 첫 주)’을 맞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9월 3일(월) 동대구우체국에서 직장인 대상으로 “자기혈관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레드서클 켐페인

 

우리나라 사망원인의 25%를 차지하고 있는 심뇌혈관질환은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의 적정 치료 및 관리를 통해 예방이 가능하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 및 홍보를 통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과 관리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심뇌혈관질환 인식개선이 필요하다.

 

동구보건소는 매월 7일경 지하철역 등 다중이용시설에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인식개선 및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캠페인은 경제활동은 활발하지만 건강관리에는 취약한 3040 연령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상담, 싱겁게먹기, 절주, 금연 홍보 등 건강체험 및 홍보 부스를 운영하였다.

 

 

또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1~9.7)에는 지역주민 누구나 보건소에 방문하면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무료 측정 및 건강상담, 체성분검사 등을 받을 수 있는 보건소 레드서클존을 운영하며, 고혈압·당뇨병관리 교실, 심근경색증·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 조기증상 및 응급대처 교육,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걷기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동구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의 꾸준한 관리 및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캠페인 및 홍보활동으로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성과 예방법을 알리고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개선과 주민 스스로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건과

 

올려 0 내려 0
차재만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메르스 대응 총력전 전개 (2018-09-11 12:10:00)
휴대전화, 얼마나 세균에 오염되어 있을까? (2018-08-30 12: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