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게임문화 가족캠프, 소통에서 변화를 시작하다
등록날짜 [ 2018년08월27일 11시46분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김영준)은 2018년 8월 수도권, 호남권, 영남권 지역에서 초·중학생과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

 

가족대항전 e스포츠 체험

 

2015년부터 시작된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올바른 게임문화 정착을 위해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 소통 프로그램이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며 평소 나누기 어려웠던 게임에 대한 경험을 공유해보는 행사로, 매년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 속에 진행됐다. 이번 하계 캠프 역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창의력과 논리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게임체험 교육’과 가족대항전으로 진행된 ‘e스포츠 체험’은 교육적 효과와 재미를 함께 선사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산업 종사자와 전문가 초청 특강으로 게임에 대한 부모와 아이의 시각차를 줄이는 시간도 마련됐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운학’은 교사가 꿈이었던 학창시절부터 게임 유튜버가 되기까지 성장과정, 게임을 둘러싼 여러 이야기를 들려주며 참가 가족들의 공감을 얻었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윤준희 고문은 게임 관련 진로와 게임에 대해 흔히 발생하는 오해를 설명하고, 자신의 자녀에게 직접 게임 플레이를 지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몰입’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제공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운학 초청 특강
자녀가 온라인에서 만나는 친구들이 궁금해 캠프에 참가했다는 한 학부모는 “아이가 게임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유명 유튜버의 강의도 들어보니 게임이 재미뿐 아니라 스스로 학습하고, 그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이 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에 힘입어 ‘2018 동계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준비하고 있다. 동계 캠프는 2018년 12월과 2019년 1월 중 총 5회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2018 게임문화 가족캠프 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콘텐츠 진흥기관으로서, 콘텐츠 인큐베이팅, 제작 지원, 유통 지원, 선순환 생태계 조성 등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의 전방위 통합 진흥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차재만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 (2018-09-06 13:10:00)
스타트업 육성 기관 스타트업캠퍼스, OZ이노베이션랩 5기 모집 (2018-08-24 11: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