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루게릭병 환자돕기 아이스 버킷 챌린지
등록날짜 [ 2018년08월14일 11시50분 ]

지난 13일 충주시청 광장에서는 루게릭병 환자의 고통을 함께 나누는 아이스 버킷 챌린지가 벌어져 한순간이나마 무더위를 날렸다. 이날 도전에 나선 사람은 조길형 충주시장과 충주시의회 조중근 행정복지위원장, 정용학 산업건설위원장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중앙)과 충주시의회 조중근 행정복지위원장, 정용학 산업건설위원장

 

도전자들은 얼음물을 기꺼이 뒤집어쓰며 루게릭병 환자를 돕는 릴레이 기부 캠페인에 동참했다. 앞서 지난 8일 곽명환 충주시의원이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참여했고 충주시장, 정용학, 조중근 의원을 다음 도전자로 지명한 바 있다.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근위축성 측색 경화증(루게릭병)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기부를 활성화하기 위해 한 사람이 머리에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방식으로, 지난 2014년 6월부터 시작됐다. 찬 얼음물이 몸에 닿을 때처럼 근육이 수축되는 루게릭병의 고통을 함께 느껴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는 유례없는 폭염 탓인지, 얼음물을 맞는 아이스 버킷 챌린지의 참가자가 전국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아이스버킷챌린지

 

아이스 버킷 챌린지를 마친 참가자들은 “루게릭병으로 고생하고 있는 환자와 가족분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기쁘게 참여했다”며 “이번 챌린지가 루게릭병을 포함해서 여러 질병으로 힘겨워하는 모든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충주시민을 비롯한 많은 이들이 사회적 약자에게 관심과 애정을 갖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자치행정과

올려 0 내려 0
차재만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북도, 농작물 피해 최소화 위해 안간힘 (2018-08-17 13:20:00)
충주 어업인들, 호암지 토종어류 서식 기반 조성 (2018-08-01 12: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