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 무예전문가 연수 프로그램 성황리 개최
등록날짜 [ 2018년08월11일 12시10분 ]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이사장 이시종)는 지난 10일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충주시가 후원한「제2회 무예전문가 연수 프로그램」수료식을 가졌다.

 

무예전문가 연수 프로그램은 무예 지도자 양성 및 무예의 긍정적 가치를 통한 청소년 발달과 사회참여 촉진을 위해 2017년 3개국(우즈베키스탄, 스페인, 케냐) 5명의 무예 전문가를 대상으로 처음 시작한 연수사업이다.

 

 

지난달 2일부터 진행된 제2회 연수프로그램은 작년보다 규모를 늘려, 유네스코 국가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9개국(네팔, 라오스, 바레인, 베트남, 벨리즈, 우즈베키스탄, 케냐, 키르키즈스탄, 한국) 9명의 무예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이 중 4명은 여성 무예 지도자들이다. 오랜 기간동안 무예는 문화, 종교, 신체적인 이유로 남성의 전유물로 여겨져 왔기에 이번 여성 지도자들의 연수 프로그램 참여는 큰 호응을 얻기에 충분헀다.

 

연수기간 참가자들은 무예 교수법 및 청소년과 여성 교육에 대한 이론수업, 택견·용무도·무에타이 등 무예체험을 통해 ‘청소년과 여성을 위한 실질적 무예 활용방안’과 ‘무예를 통한 효과적인 교육효과’에 대해 연구하였고 무예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또한, 센터는 참가자들이 무예전문가 연수과정을 통해 학습하고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청소년 발달은 물론, 청소년과 여성의 사회참여 장려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는 “이번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십과 존중, 자기절제, 공정한 경쟁 등 무예의 긍정적인 가치가 더욱 확산될 수 있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무예의 교육효과로 세계 평화와 화해 문화 정착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

올려 0 내려 0
차재만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8‧15광복절 태극기 달고 평화기원 ‘한강 자전거 행진’ (2018-08-13 12:40:00)
2018 KPGA 챌린지투어 10회대회 (2018-08-11 12: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