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공동주택 논스톱(Non-Stop) 소방차 출동체계 구축
등록날짜 [ 2018년08월08일 12시00분 ]

대구시 소방안전본부는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재난현장 소방차 출동 골든타임 확보 출동체계를 구축하였다. 대구시 전역 기숙사 및 공동주택 1,017개소에 소방차 출입차단기 등록 및 출동로맵 제작을 완료했다.

 

 

화재 등 긴급상황 발생 시 다수의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기숙사 및 공동주택 출입구에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기존에는 출동 중 관리사무소에 사전 연락하여 관계인이 차단기를 작동시켜야 출입이 가능했다. 이에, 소방차량 번호를 출입차단기에 사전 등록하여 신속하게 공동주택 내부로 들어 갈 수 있게 되어 신속한 구조에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출입로, 출동장애물, 소화전의 위치 등 출동경로를 표시한 출동로맵을 제작, 소방차량 테블릿PC에 저장하여 출동 중 자료로 활용하여 소방차가 논스톱(Non-Stop)으로 신속하게 공동주택 단지 내부로 들어 갈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대책은 2017년에 11층 이상 공동주택 827개소에 실시한데 이어 추가로 추진하며, 대구시 전역 1,017개소의 공동주택에 출입차단기 등록 및 출동로맵 제작이 완료되었다.

 

 

대구시 이창화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출동대원이 출동로맵을 활용하여 재난이 발생한 공동주택의 위치를 사전에 정확하게 파악하고, 논스톱으로 현장에 도착하여 신속하게 대응을 할 수 있게 되어 ‘안전한 대구 만들기’에 한발 더 다가섰고, 앞으로 실효성 있는 다양한 안전대책으로 시민의 안전지킴이로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소방안전본부

 

올려 0 내려 0
차재만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생명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개정법령 시행 (2018-08-08 12:00:00)
쫒고쫒기는 추적레이스, 대포차 강제 인도 (2018-08-02 11: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