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으로 청소년들이 즐겁고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주 토요일 수성구 우리마을 교육나눔 황금1동 추진위원회에서는 황금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수박 화채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20명의 청소년들은 나무 그늘에서 더위를 식히고 계시는 어르신들과 가게를 운영하는 분들을 찾아가 직접 만든 수박 화채를 나누고 인사도 드리며 방학을 즐겁게 시작했다.
또한 지산1동 추진위원회에서는 같은 날 추진위원의 재능기부를 받아 18명의 청소년들이 북아트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대구미술관 간송 조선회화전 관람을 앞두고 풍속화에 대해 알아보고 북아트를 만들어 서로의 생각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다.
수성구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은 여름방학 기간동안 뉴스포츠 체험, 문화로 소통을 꿈꾸다, 4차 산업 직업훈련, 진로탐방, 간송 조선회화 명품전 관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프로그램을 추진한 우리마을 교육나눔은 동 주민센터를 중심으로 학교, 지구대, 복지관, 청소년시설 등 소통과 공유를 통한 온 마을 교육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배움과 돌봄, 교육 나눔이 있는 안전하고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수성구에는 7개동이 사업을 추진 중이다. 관련 문의전화는 수성구청 평생교육과(666-4228)로 하면 된다.
평생교육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