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농촌 농가 첨단장비 이용 농사법
등록날짜 [ 2018년07월31일 13시02분 ]

7월 28일(토) 성주군 금수면 광산리 일원에서 여상훈외 1농가에서 약 10ha의 농지에 도열병을 예방하여 생산량 증대 및 품질향상을 위해『드론』을 이용한 항공 방제를 관내에서 처음으로 실시하였다.

 

 

도열병은 비료 성분과 여름철의 저온 및 잦은 강우에 크게 영향을 받으며, 발병하면 식물체가 연약해져 벼의 잎과 이삭에 옮은 곰팡이 때문에 이삭이 제대로 여물기도 힘들고, 여문다 하더라도 품질이 떨어져 제값을 받기 힘들고 심하면 포기 전체가 말라죽는다.

 

여상훈(금수면 이장상록회장)은 2017년 초·중량 비행장치인『드론』관련 국가 공인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드론』을 이용하여 특히 영농 환경이 불리한 지역에도 적기에 각종 농작물 씨앗 (벼, 수단그라스 등)을 직파하고 병 · 해충을 예방하여 영농 경비 절감 및 품질 향상을 통해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싶다고 하였다.  

 

 

금수면장(김정배)은 농업현장에서 직접 주민들과 소통하며 다가가는 행정으로 고충해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농촌 인구의 고령화로 영농에 어려움이 많은데 이를 개선하고자 선도적인 영농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농민이 있어 잘 사는 농촌을 지향하는 성주군 농업의 미래는 밝다고 하였다.

 

금수면 산업부서

올려 0 내려 0
차재만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귀어․귀촌박람회 귀어인 유치 홍보에 총력 (2018-08-13 12:40:00)
올 여름, e스포츠로 후끈 달아 올라 (2018-07-29 15: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