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4-08 15:05:39]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방글라데시 자폐 스펙트럼 장애(ASD) 전문가 초청연수 실시
등록날짜 [ 2018년07월23일 14시20분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이 방글라데시 자폐스펙트럼 장애(autism spectrum disorder, 이하 ASD) 전문가 15명을 대상으로 한국국제협력단과 협력하여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에 걸쳐 ‘방글라데시 ASD 진단 및 치료역량강화과정(3차년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연수사업은 방글라데시 ASD 진단 및 치료 역량 강화를 위해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개년 다년도 연수로 개설된 과정으로서 올해가 마지막 3차년도 연수이다.

 


한국 전문가로 백석대학교 양문봉 교수와 분당서울대병원 유희정 교수 등이 참여하며 ‘액션플랜 워크숍’을 통해 저번 연수에서 세운 액션플랜을 얼마나 충실하게 시행하였는지 평가하고 ASD 관련 정책 수립 및 전문가양성체계 마련 등 장기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분당서울대병원과 에듀비전을 방문하여 ASD 진단도구, 약물치료, 조기집중행동중재 등에 대한 체험과 실습이 진행된다.

 

17일 입교식에 참여한 방글라데시 보건복지부 보건서비스국 팔베즈 라힘 국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ASD 전문가양성 및 정책수립 등 방글라데시에 장기적으로 적용 가능한 액션플랜이 도출되길 바란다”고 연수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인력개발원은 아시아,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의 보건복지인력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수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보건복지 분야 국제협력 전문가양성을 위한 포럼 및 세미나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차재만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문가가 제시하는 여름철 불청객 모기의 위험성과 대응법 (2018-07-23 15:05:00)
바람과 이슬을 머금은 ‘석이버섯’, 전통약주 ‘석로주’, ‘멍게발효젓갈’로 차별화된 메뉴 웰빙식당 ‘석이원’ (2018-04-03 17:2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