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애인기업신문로고
즐겨찾기 RSS추가
최종뉴스업데이트 [2024-03-27 14:35:23]
대부분 맑음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기사등록하기 뉴스상세검색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태훈달서구청장 전국 최초로 시각장애인 복약안내 식별스티커 보급
등록날짜 [ 2018년04월10일 12시39분 ]

이태훈달서구청장 전국 최초로 시각장애인 복약안내 식별스티커 보급...

 

 


(이포스터는 시각장애인강창식씨의 요구에 만들어진것입니다.청장님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위함이라고 함,

재능기부:고동일)

 

시각장애인1급 강창식씨는 평소 약을 복용 하기가 불가능 하였습니다.

물론 활동보조인의 도움을 받으면 되지만 가사일과 외출서비스등으로 사용하게 되면 시간이 부족합니다.

한달 114시간의 활동보조인의 도움을 받는 강창식씨에게 있어서 건강과 직결된 약을 복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 자기전 약의 구분이 안되며 무엇보다 약이 여러 가지인 경우는 더욱 더 약복용이 불가능합니다

이런 어려움을 여러관련기관에 진정을 하였으나 기각을 당하였습니다.

 

박언휘원장(박언휘내과, 한국노화방지연구소 이사장)과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동일회장의 도움으로 약을 복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침약은 점1개 점심약은 점2개 저녁약은 점3개 자기전약은 점4개로 표기하고 기타정보는 보이스아이(www.voiceye.com)의 음성코드를 이용하여 약을 복용하였습니다.

약복용을 통하여 건강이 호전된 강창식씨는 시각장애인 복약안내 식별스티커 약봉지를 많은 시각장애인들이 사용하기를 희망하여 행사장에서 이태훈달서구청장에게 건의를 하였습니다.



(전국최초로 달서구청에서 보급하는 시각장애인 복약안내 식별스티커)

 

이태훈달서구청장은 시각장애인의 건의를 기억하고 검토하였다가 홍복조구의원(시각장애5급)과 함께 전국최초로 시각장애인 복약안내 식별스티커 약봉지 보급을 위하여 예산을 확보하고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보급은 달서구청과 약사회의 협약을 통하여 행정지원을 받아 신속하게 보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강창식씨는 “제가 약복용이 어려워 여러군데 호소하였지만 아무런 관심이 없었습니다. 달서구청 이태훈청장님께서 연구해 보시겠다고 하셨고 잊지 않고 기억하셨다가 시각장애인 복약안내 식별스티커 약봉지 보급사업을 하신다니 너무나 고맙고 기쁩니다.

복지사각지대를 없애는 것 뿐이라고 겸손하게 말씀하시지만 잊지 않고 약속을 지키는 이태훈청장님의 민원해결은 앞으로 많은 시각장애인에 건강에 도움이 될겁니다.

 

절망한 저에게 빛을 주는 이태훈청장님의 섬세한 민원처리에 감사드리고 노력하시는 이태훈청장님께서 계속 달서구청장님을 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저는 민주당원이지만 외면하던 시각장애인 약복용을 위해 노력하시는 이태훈청장님을 존경합니다. 재선하시를 바라고 지지합니다.”라며 달서구청 이태훈청장님과 관련 공무원에게 깊은 감사를 전하였습니다.

시각장애인 복약안내 식별스티커 약봉지 보급사업은 장애인기업신문에서 제작하며 달서구청에서 보급하고 있습니다.

 

강창식씨등이 특허출연하였으며 이태훈 달서구청장님은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것은 당연히 구청장이 해야되는 일이고 이런 아이디어를 준 박언휘원장, 한국장애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 이경선회장, 고동일회장등 여러분들에게 감사 드리며 전국에 보급 되어야 하며 약복용은 시각장애인들의 건강과 직결된 것이므로 시급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장애인들의 복지사각지대의 해소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생각입니다.” 라며 장애인의 복지에 깊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구문회기자 kmh123s@naver.com

올려 0 내려 0
구문회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성, 장애인 후보 공천배제 이의 제기 (2018-04-17 20:29:56)
8ㆍ2 부동산 대책으로 풍선효과?… 시장의 눈길은 어디로 (2017-08-11 11:50:55)